[Outdoor]‘콘트라텍스’로 바람 막고 ‘메가 히트’로 보온성 극대화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레드페이스

단풍으로 붉게 물들었던 가을이 지나갔지만, 그래도 희망이 있다. 아름다운 눈꽃을 즐길 수 있는 계절, 겨울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다.

겨울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서는 강추위에 굴하지 않고 가볍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게 해 주는 다운재킷을 구비하는 것이 필수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을 든든하게 해줄 다운재킷 3종류를 내놓았다.

2014년 가을·겨울 레드페이스 겨울 재킷의 가장 큰 특징은 브랜드 자체 기술로 개발된 첨단 소재인 ‘콘트라텍스’를 사용했다는 점. 이 소재는 바람을 막아주는 기능이 탁월함은 물론 투습력 역시 우수하다. 또 몸에서 외부로 빠져나가는 복사열을 다시 피부로 재(再)반사하는 이른바 ‘메가 히트(Mega-Heat)’ 기술을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상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보통 아웃도어 업체들이 샘플을 무작위로 골라서 검수하는 것과 달리 제품을 전량 검수한다. 레스페이스는 ‘불량률 제로’를 목표로 내걸고 공인검사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FITI시험연구원(Friend of Industry Technology Information), 섬유기술연구소(KOTITI)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제품을 모두 검수해 엄선된 프리미엄 다운만을 충전재로 사용하고 있다.

레드페이스가 이번에 내놓은 ‘콘트라 윈드 써미트 구스 재킷’은 거위 솜털을 90% 이상 사용했다. 솜털을 눌렀을 때 다시 원래의 모양을 되찾으려는 복원력을 나타내는 ‘필파워’가 750∼800을 유지하는 게 특징이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아웃도어업계에서는 필파워가 600 이상으로 나오면 우수한 제품으로 본다”며 “콘트라 윈드 써미트 구스 재킷은 레드페이스가 이번에 가장 자신 있게 내놓은 주력 상품”이라고 말했다.

또 이 제품은 콘트라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방풍 기능과 투습력을 높였고, 메가 히트 기술을 통해 몸 안의 작은 열도 놓치지 않는 보온효과가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마찰이 잦은 부위에 내구성 높은 소재를 사용해 소매 단이나 팔꿈치 부분 등이 쉽게 마모되지 않도록 했다. 포인트 컬러와 입체 패턴을 적절히 활용해 레드페이스가 지향하는 도회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색상은 검정, 빨강, 머스터드 등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39만 원.

‘콘트라 알파 다운 하프 재킷’ 역시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혹독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준다. 이 재킷은 아웃도어업계에서 최고의 충전재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시베리안 다운을 사용해서 보온성이 탁월하다. 시베리안 다운이 프리미엄 다운으로 평가받는 이유는 간단하다. 영하 60도에 달하는 시베리아의 매서운 추위에서 서식하는 동물일수록 솜털이 크게 발달하고, 솜털의 크기가 클수록 공기 함유량이 높아져서 보온력도 좋아지기 때문이다. 콘트라 알파 다운 하프 재킷은 또 라쿤 퍼(Fur) 소재의 모자를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다. 보온과 함께 스타일까지 신경 쓴 셈이다. 이와 함께 털이 빠져나오지 않게 해주는 다운프루프(downproof) 안감을 이중으로 덧대어서 털 빠짐 현상을 최소화했다. 남성용 재킷은 짙은 남색과 파란색, 오렌지색, 노란색이, 여성용 재킷은 보라색과 오렌지색, 노란색이 있다. 가격은 29만8000원.

조금 더 밀도 있고 스타일까지 겸비한 다운재킷을 원한다면 ‘콘트라 캐논 다운 롱하프 재킷’이 제격이다. 일반적인 다운하프 재킷보다 기장이 더 길다. 때문에 하체 부분까지 따뜻하게 해 준다. 또 길이가 길어 자칫하면 벙벙해 보일 수 있지만, 이 제품은 허리 부분에 줄을 넣어 조일 수 있게 했다. 몸매를 살려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셈이다. 또 양털 모자도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기 때문에 혹한의 날씨에 모자를 통해 보온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멋스러움까지 더할 수 있다. 남성용 재킷은 남색과 베이지색이, 여성용 재킷은 빨란색과 코코아색이 각각 있다. 가격은 29만8000원.

김유영 기자 abc@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