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따뜻하고 멋진 윈디브룩 파카, 시티룩으로 그만!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마모트

아웃도어 브랜드 종사자들 사이에서 ‘시티룩’은 일상용어가 됐다. 시티룩이란 아웃도어 의류를 도심에서도 입어 야외활동과 일상생활의 경계를 허문다는 뜻이다.

특히 최근에는 겨울철 추운 날씨를 막아주는 아웃도어 본연의 기능을 살리면서도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다운점퍼나 재킷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다운 제품은 방풍, 보온 등 기능적인 부분을 충족하면서도 도심에서도 입기에 손색이 없다. 아웃도어 업계의 한 관계자는 “아웃도어 의류는 가벼우면서도 방풍 기능과 보온성이 좋아 겨울철에 일상적으로 입기에도 좋다”며 “출근할 때 정장에 입어도 어색하지 않는 다운점퍼나 재킷도 나올 만큼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블랙야크의 아웃도어 브랜드인 ‘마모트’는 겨울철 아웃도어 다운 제품 중 ‘윈디브룩 파카’와 ‘와일더 다운자켓’을 추천했다.

윈디브룩 파카는 구스다운(솜털 80:깃털 20) 충전재를 이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물방울을 완벽하게 막아낼 정도로 방·투습 기능이 우수하다. 이뿐만 아니라 야상 스타일로 디자인을 살렸고, 앞면에는 주머니를 달아 실용성을 살렸다. 라쿤 털 모자는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다. 보온성뿐 아니라 스타일에도 신경을 썼다. 여성용은 코럴색이, 남성용은 적색, 감색, 검정 제품이 있다. 가격은 69만9000원.

와일더 다운자켓은 도심에서도 입기에 좋은 제품이다. 구스다운(솜털 80%, 깃털 20%)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항공 재킷 스타일로 기장을 짧게 해서 활동성을 높였다. 여기에 생동감 있는 색상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으며 앞에는 큰 주머니를 달아 아웃도어 활동 시 간편함을 높였다. 기능성과 스타일 등 두 가지를 모두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 역시 라쿤 털 모자를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다. 남성용은 적갈색과 검정이, 여성용은 베이지색과 검정이 있다. 가격은 39만9000원.

마모트는 겨울캠핑용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겨울은 캠핑이나 배낭 하나 메고 훌쩍 떠나는 백패킹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하기 어려운 계절이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캠핑 마니아들은 눈 속에서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겨울을 진정한 캠핑의 계절로 꼽는다. 마모트는 이번에 이들 마니아뿐 아니라 일반인도 겨울캠핑을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낭과 텐트, 침낭 등을 두루 갖춘 ‘백패킹 라인’을 출시했다.

마모트의 ‘파르고다운자켓’은 방풍성이 우수한 원단을 사용하여 보온성을 높였다. 솜털과 깃털의 비율이 각각 80%, 20%인 덕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겨울 아웃도어 활동에 손색이 없게 했다. 또 탈부착이 가능한 라쿤 털 모자는 스타일을 살리는 동시에 바람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색상은 올리브그린색과 진한 감색 등 2종류로 가격은 45만9000원.

여기에 수납은 물론 안전까지 책임지는 ‘스마트한’ 배낭도 있다. 보통 배낭을 수납용으로만 여기기 쉽지만, 배낭은 사용자가 넘어졌을 때 충격을 흡수하는 등의 안전장치로서의 역할도 한다. 따라서 배낭을 고를 때는 등 전체를 다 덮어 허리와 어깨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면서도 수납공간이 많고 무게가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모트의 ‘드라콘45’는 근교는 물론 오랜 산행에도 적합한 기능성과 활동성을 지니고 있다. 땀의 흡수와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는 게 특징. 또 사람별로 각기 다른 등의 곡선에 맞춰서 조절이 가능하며, 착용감이 좋은 허리벨트는 오랜 산행에도 피로하지 않도록 무게를 분산해 준다. 이와 함께 배낭 밑 부분에는 침낭을 쉽게 달거나 뗄 수 있도록 스트랩을 부착했으며, 레인 커버는 비나 눈이 오는 상황에도 완전한 방수기능을 제공한다. 색상은 감색과 카키색 2종류로 가격은 24만9000원.

김유영 기자 abc@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