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경기 용죽지구 ‘평택 비전 푸르지오’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평택의 강남’이 바로 옆… 가변형 벽체로 수납장 자유자재

《 대우건설이 경기 평택시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 A-3블록에 짓는 ‘평택 비전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지하 1층, 지상 최고 22층 11개동에 전용면적 △75m² 148채 △84m²A 458채 △84m²B 95채 △119m² 60채 등 총 761채로 이뤄진다. 평택 비전 푸르지오는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분양하는 첫 번째 아파트다. 용죽지구에는 A2-1, A4블록 등에 걸쳐 앞으로 2000여 채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지구에 총 4880가구가 살 수 있도록 계획된 점을 감안하면 40%가 넘는 가구가 푸르지오 아파트에 살게 되는 셈이다. 》

○ 단지옆에 동부-배다리생태공원

용죽지구는 서쪽으로 ‘평택의 강남’으로 불리는 평택시 비전동과 이웃해 있다. 평택 비전 푸르지오는 용죽지구에 들어서지만 비전동의 생활편의시설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비전동은 유동인구가 많아 상권이 발달해 있으며 고교 비평준화 지역인 평택시에서 평택고, 신한고, 비전고 등 명문고가 밀집해 있는 곳이다. 비전동 상권에는 평택시청과 보건소, 문화예술회관 등 관공서가 몰려 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예정)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뉴코아아울렛, CGV 등도 있다.

이 아파트는 단지 바로 옆에 동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배다리 저수지 주변의 수변공원인 배다리생태공원도 조성돼 있다. 소사벌초교가 걸어서 5분 거리에 있고 앞으로 용죽지구 안에도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라서 교육환경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광역교통망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국도 1호선, 38호선을 통해 단지 서쪽의 아산, 현곡, 평택송단 산업단지로 출퇴근하기 쉽다. 국도 38호선을 통해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해대교, 난지도해수욕장, 태안해안국립공원 등 서해안의 다양한 휴양지를 즐길 수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 안성나들목도 가까워 서울과 대전에 1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다.

경기 평택 비전 푸르지오는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가족 수에 따라 방의 개수를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전용면적 75㎡에서 침실2와 침실3 사이의 벽체를 없애 대형 침실로 바꾸고 붙박이장을 설치했다. 대우건설 제공
경기 평택 비전 푸르지오는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가족 수에 따라 방의 개수를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전용면적 75㎡에서 침실2와 침실3 사이의 벽체를 없애 대형 침실로 바꾸고 붙박이장을 설치했다. 대우건설 제공
○ 안방 창고공간도 드레스룸 변신 가능

이 아파트는 중소형 평형에 부족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가 특징이다. 전용면적 75m²의 경우 현관 입구에 있는 벽체 공간을 수납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안방의 창고 공간도 선택에 따라 드레스룸으로 바꿀 수 있다.

자녀가 한 명밖에 없거나 자녀가 분가한 노년층 부부 등 가족 구성원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 설계도 돋보인다. 계약자가 원할 경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나란히 배치돼 있는 2개의 작은 방을 1개의 대형 침실로 바꾸고 붙박이장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넉넉히 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도 입주민들을 배려해 세심히 구성할 계획이다. 2971m² 규모의 대형 커뮤니티시설인 ‘유즈(Uz)센터’에는 대형 피트니스클럽과 골프연습장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용죽지구에 들어서는 첫 아파트인 점을 고려해 센터에 도서관과 독서실을 만들어 단지 안에서 자녀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형 어린이집과 경로시설인 시니어클럽도 마련된다.

분양가는 3.3m²당 900만 원대 초반이다. 20일 1,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본보기집은 평택시 소사동 산2-1 평택대 정문 맞은편에 있다. 입주는 2016년 12월 예정. 1670-7087

홍수영 기자 gaea@donga.com
#용죽지구#평택 비전 푸르지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