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나주혁신도시 ‘포레루체’ 회사보유분 특별분양으로 수요자 눈길끌어

  • 입력 2014년 11월 14일 14시 00분


코멘트
광주,나주혁신도시에 위치한 프리미엄 오피스텔 ‘포레루체’
광주,나주혁신도시에 위치한 프리미엄 오피스텔 ‘포레루체’
▶ 공공기관 이전 현실화 돌입... 한국전력공사 11월 입주 시작
▶ 광주,나주혁신도시 내 유일 한국토지신탁 2년간 임대수익 보장제 실시


전국 최다 공공기관 이전이 예정된 광주ㆍ나주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 인근에서 한국토지신탁이 분양 중인 지하 4층~ 지상 12층, 계약면적 51~98㎡ 총 330실 규모의 프리미엄 오피스텔 ‘포레루체’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포레루체는 광주,나주혁신도시에서 유일하게 임대수익보장제를 도입했으며, 입주가 시작되면 정상적인 잔금납부 및 입주 호실에 한하여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45만원을 2년간 보장한다. 또한 실투자금 2000만원 대(부가세 환급, LTV 60% 적용 시)로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히 광주,나주혁신도시의 핵심 기업인 한국전력공사가 11월 중 총 네 차례에 걸쳐 이전을 진행해 공공기관 이전이 현실화되었다는 점도 큰 호재다. 한전은 7일 해외 및 원전사업부를 시작으로 14일 전력계통 본부와 신성장사업부서, 21일 기획,관리,영업본부에 이어 28일 감사실과 인사처가 이전할 예정이다.
포레루체는 입지여건이 우수한 일반상업지구 30-1631블록에 위치해 혁신도시 내 핵심 생활권인 중앙호수공원이 도보 4~5분 거리로 가깝고 호수조망이 가능(일부 실)하다. 또 전면에 위치한 녹지광장을 전용 공원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외식, 쇼핑, 금융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광주전남 혁신도시 내에서도 입지여건이 가장 우수한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중앙호수공원의 풍부한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반경 1.5km 내에 한국전력 등 주요 공공기관이 밀집돼 있고, 특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는 등 직주근접 환경이 우수해 풍부한 임대차 수요를 확보했다”며 “수익률을 보장해주는 임대확정 오피스텔답게 다양한 경쟁력을 갖춰 향후 풍부한 임차인 확보를 통해 높은 수익률 달성, 시세차익 등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인근에는 18홀 규모의 골프장과 나주호관광단지, 종합병원, 문화 복지시설 등 신도시 인프라가 갖춰질 예정이며 외식과 쇼핑, 금융 및 여가 편의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프리미엄 오피스텔답게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도 다수 갖춰진다. 부재 시 우편물 수령이 가능한 무인택배시스템을 비롯해 홈오토메이션 월패드, 주방 LCD TV(일부 타입), 붙박이장 등 공간효율을 극대화한 기능성 가구가 마련되며, 냉장고와 빌트인 세탁기, 비데, 쿡탑,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등 생활 필수 가전제품이 구비될 예정이다. 또 무인경비시스템과 CCTV 등 보안을 강화했으며 혁신도시를 조망하며 휴식할 수 있는 스카이가든이 조성될 계획이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상가분양 등 수익형부동산 투자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혁신도시, 기업도시 등 개발호재가 풍부한 지역이나 조망권 오피스텔 등 차별화된 상품들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광주지하철 1호선 쌍촌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방문자를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문의 1544-7022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