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척추치료 의료기기) 척추치료의 성공열쇠를 제공하는 웰빙메디텍

  • 입력 2014년 11월 11일 16시 00분


코멘트
공덕M재활의학과의원에서 척추 관절 환자들이 KNX-7000을 활용해 도수치료와 3D NEWTON 등으로 허리 근력을 강화시키며 교정재활 운동치료를 받고 있다. 공덕M재활의학과의원 이혁 원장은 “KNX-7000을 활용해 급성 통증을 조절하고, 치료 후 재발 방지를 위한 심부근 강화에 3D 뉴턴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척추치료의 성공열쇠를 제공하는 웰빙메디텍
허리병 고치는 약손 따로 있다


우리가 느끼는 모든 통증은 인체가 외부로부터 어떤 자극을 받으면 감각신경 세포들이 그 신호를 척수를 통해 뇌로 전달해 나타나는 일종의 신경계 신호이다. 척추질환은 척추, 근육, 근막, 신경, 영양의 정밀검사를 통해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알맞은 치료법을 택해야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

지긋지긋한 허리 통증, 뭉치고 결리는 어깨 통증, 틀어진 골반에 돌아가지 않는 목. 각종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척추질환 및 근골격계 질환 환자들에게 비수술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웰빙메디텍의 의료기가 공급되면서 척추 관절 환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공덕M재활의학과의원 이혁 원장은 “추간판 탈출이나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질환 환자 중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10% 이내로 나머지 환자들은 최소침습방식이나 도수치료, 감압치료, 재활운동치료 등 비수술적 방법으로도 충분히 회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원장이 말하는 감압치료나 재활운동치료는 웰빙메디텍의 대표 제품인 KNX-7000이나 3D NEWTON, MULTI SPINE 등의 의료장비를 통해 이뤄진다.

웰빙메디텍은 (주)웰빙코리아(대표이사 이항범)의 의료사업부로 운영되며 척추전문병원은 물론, 도수치료나 물리치료를 시행하는 병원에서 척추 관절치료에 활용되고 있는 감압교정치료기와 척추안정화운동시스템, 4D다기능도수 운동치료시스템을 중심으로 하는 척추 관절 특수의료기만 취급하는 전문회사이다.

웰빙메디텍의 이항범 대표는 오직 병원용 의료기 분야에서 30년 가까이 일하면서 최고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고집으로 엄선된 척추 관절 치료 의료기를 공급하고 있다. 의료시장을 예측하는 혜안을 가진 그는 IT 발전으로 인한 생활 패턴 변화와 100세 시대로 가는 고령화 사회에서는 척추, 관절 환자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 예측하고, 10여 년 전부터 이를 위한 의료기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시장을 열기 시작했다.

<웰빙메디텍의 이항범 대표>
<웰빙메디텍의 이항범 대표>
만성통증 해결하는 ‘신의 약손’ 도수치료

대부분의 척추질환은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 미세유착박리술 등의 다양한 시술과 도수치료, 감압치료, 재활운동 등으로 치료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도수치료와 감압치료는 최근 척추관절질환의 합리적인 비수술 치료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도수치료는 관절통증, 허리통증, 두통 등의 통증질환을 손으로 검사하거나 치료하는 것을 의미한다. 변형된 척추나 관절 등을 도수 마사지하면서 원래 상태로 회복시키거나 기능을 개선하는 물리치료요법인 것이다.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널리 사용되면서 선진국형 치료법으로 불리기도 한다.

웰빙메디텍의 KNX-7000, 3D NEWTON, MULTI SPINE은 이러한 도수치료의 효율을 높이며 도수치료와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의료기로 알려져 있다.

감압효과 검증된 감압치료기 KNX-7000

웰빙메디텍 TWTL(Traction With Target Lordosis) 방식의 ‘KNX-7000 감압교정치료기’는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질환의 치료효율을 높이고 있다.

경희대학교 김윤혁 교수 연구팀은 디스크 치료방식을 기존의 직선형 감압 이론효과와 TWTL 방식의 만곡감압이론인 KNX-7000 TWTL 감압 효과의 차이를 세계 최초로 분석 연구해 Elsevier 발행 SCI급 저널 에 연구 결과를 게재했다.

김 교수는 “TWTL감압방식의 연구를 통해 견인과 동시에 치료 부위를 정확하게 감압할 경우 기존 방식보다 치료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통해 세계 최초로 밝혀낸 TWTL감압방식의 감압치료 시스템 KNX-7000은 이미 보건복지부의 보건신기술(NET) 인증 획득에 이어 지식경제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제품이다.

<KNX-7000 감압교정치료기>
<KNX-7000 감압교정치료기>
무중력 디스크 치료기로 불리기도 하는 ‘KNX-7000’은 탈출된 디스크를 정상 위치로 돌리며, 척추가 활처럼 앞뒤로 휜 척추만곡을 유지한 상태로 견인 감압방식이 이뤄진다.

척추가 과도하게 휜 요추전만의 증가나 펌핑 조절, 수분, 혈액, 영양소들을 디스크 내로 흡입하는 운동을 유도해 감압(Kinetic Decompression) 기전으로 손상되거나 퇴행해버린 추간판의 회복을 도우며 만성 퇴행성 척추 질환까지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도수치료와 찰떡궁합 멀티스파인(MULTI SPINE)

4D 다기능 도수운동시스템인 멀티스파인(MULTI SPINE) 또한 도수치료의 효율을 높이는 척추관절 의료기로 환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카이로프랙틱 테이블보다도 더 도수치료와 가깝다는 평을 받고 있다.

멀티스파인은 입체 감압 및 척
추 주위 심부근육 강화 운동과 경부 및 흉·요추부를 교정하고 치료한다. 척추 관절 환자들에게 움직이는 플랫폼(Moving Platform)을 통해 직선 왕복운동기능이 아닌 회전 운동기능을 일으키며 다양한 심부근육의 사각부위까지 운동력을 전달해 근력을 강화시키는 4D 복합치료 시스템이다.

<근골격계질환 치료기 ‘멀티스파인’>
<근골격계질환 치료기 ‘멀티스파인’>
이 외에 슬링, 에어블록, 하네스, 저항밴드 등 12가지의 보조 장비를 활용해 견인과 저항, 감압 등 여러 자세에 따른 프로토콜 적용도 100여 가지 이상 가능하게 했다. 멀티스파인은 환자의 치료부위와 상태에 따라 1~3개월 치료 프로그램이 운용되고 있다.


재활운동치료실의 얼굴마담 3D NEWTON

척추 질환뿐 아니라 자세 교정도 그
핵심은 척추안정화다. 10여 년이 넘게 척추심부근은 모든 운동치료의 중심에 있었다.

재활운동치료실의 얼굴마담으로 통하는 3D NEWTON은 척추 안정화를 위한 운동 장비로, 360도 8방향의 신체 위치변환을 유도해 일상생활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중력과 체중부하로 뇌에서 평소 인지하지 못했던 작은 근육들을 강화시키고, 환자의 체간각 부위의 심부근육을 자극한다.

<척추안정화운동시스템 3D NEWTON>
<척추안정화운동시스템 3D NEWTON>
이는 최첨단 척추 근력 평가 및 척추안정화를 통한 허리 디스크 재활장비로서는 유일한 것이다. 또 환자의 자세를 모니터링해서 알려주는 바이오피드백 기능으로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 취한 자세를 운동하는 동안 꾸준히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환자의 몸이 모니터에서 지시하는 바른 위치에서 벗어나면 경고음이 울린다.

척추의 움직임 없이 중립적인 자세만을 유지하기 때문에 수술 직후에도 바로 운동치료를 시작
할 수 있다.

한편, 웰빙메디텍은 단순히 의료장비의 공급에 끝나지 않고 거래 병의원의 경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병원마케팅까지 연구하고 있다.

제품사용문의 웰빙메디텍(전화 02-588-0900)

촬영협조 = 공덕M재활의학과의원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emede.net), 취재 곽은영 기자, 사진 권오경 사진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