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상가시장, 대규모 상업시설 ‘위례 스칸디몰’ 주목

  • 입력 2014년 11월 7일 11시 05분


코멘트
- 위례신도시 분양 대박행진 이어지며 수도권 분양 이후 8년 만에 최고 경쟁률 기록
- 판교 이후 강남권 출퇴근수요자에게 최고의 입지로 꼽히면서 강남권 이주 수요 흡수
- 병의원, 학원가 입점 유리, 수변공원을 낀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로 주목


위례신도시 아파트 청약률이 대박행진을 이어가면서 강남권 수요가 위례신도시로 몰려들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1일 위례신도시에 분양한 ‘위례자이’ 1순위에 총 6만2,670명이 몰리며, 평균 청약경쟁률은 139대1, 최고 369대 1의 최고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광풍을 몰고 왔다. 지난해 래미안 위례 청약경쟁률보다 5배가 넘는 경쟁률이며, 2006년 성남 판교신도시 분양 이후 8년 만에 수도권 최고경쟁률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해 7월 분양한 위례 ‘신안인스빌 아스트로’ 역시 위례신도시 내에서 선호도가 다소 떨어지는 하남권역임에도 19.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현상은 강남 출퇴근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입지로 판교 이후로 수도권에서 기대할 만한 곳이 없다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위례신도시로 몰리게 된 것이다. 특히 강남 인근이라는 입지적인 기대감도 위례신도시 청약열풍에 한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위례신도시 상가시장 또한 풍선효과로 인해 전화문의나 관심있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강남이주수요에 4만3,000여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의 배후수요까지 갖춘데다 9.1 부동산 대책 이후 ‘신도시 공급 중단’으로 인해 위례신도시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지면서 신도시 상가가 재조명 받고있기 때문이다.

◆병의원, 학원가 상가로 최고의 입지 자랑
경기도 성남시 위례신도시 경기도 성남시 위례신도시 C2-2 3블록에 지상1~2층 대규모 상업시설 ‘위례 스칸디몰’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C2-2블록 지하1층~지상 2층 46호, C2-3블록 지하1층~지상 2층 32호로 구성된 이곳은 공동주택 내 상업시설로 판교신도시보다 1.5배나 큰 위례신도시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전용률 48.7%로 강남, 송파, 분당을 연결하는 신흥 상권의 핵심이다.

위례신도시는 아파트와 업무시설 상가를 같이 공급해 생산,소비,주거를 함께 할 수 있는 자족도시라는 게 장점이다. 특히 높은 시세차익뿐 아니라 임대수입까지 챙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트랜짓몰 더블역세권과 바로 앞 수변공원을 갖추고 있어 유동인구가 최대 20만 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후세대도 도보권 내에만 1만3,000세대가 있고 상주인구도 약 4만명이 될 것으로 보여 고정고객 확보가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는 삼성의료원, 현대아산병원, 문정법조단지 등의 기반시설과 제2롯데월드(2016년 예정) 가락시장 현대화 등을 통해 유입인구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입지적 조건을 갖췄다.

주변의 유일한 병의원, 학원가가 입점 가능한 상가로 임대걱정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강남과 맞닿아 있는 지리적 이점은 어느 지역과도 비교할 수 없는 특색이다.

위례 스칸디몰 관계자는 “신생도시이다 보니 모두 같은 조건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신규 창업자들에게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쉽게 상권형성이 된다는 유리한 점 때문에 위례신도시로 투자자들이 몰려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수변공원을 낀 테라스형 스트리스 상가로 인기 톡톡
상가전면으로 시원하게 펼쳐지는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창곡천 유동인인구를 가장 먼저 흡수하는 유일한 상가로 사람이 모여드는 수변 프리미엄 효과를 가장 크게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이를 위해 차량과 중심상권을 입체적으로 분리하는 휴먼링과 연결되어 10만 여 유동인구가 이용하거나 보행 및 자전거 이용객을 끌어들일 수 있어 상권활성화가 빠른 시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휴먼링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공간이 형성되어 차별화된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여기에다 위례중앙역(예정), 복정역, 우남역(예정)이 도보이용 가능하다. 단지 중앙을 통과하는 트램정거장(예정)을 통해 삼성역 10분대면 이동 가능한 유동인구 풍부한 초역세권 상권이다.

트랜짓몰을 관문으로 유럽형 광장과 연계된 만남의 장소를 통해 유럽형 카페, 테마 식음거리 조성 등을 통한 스트리트 몰로 밀집되어 있다.

때문에 점포 상호간 연동성으로 집객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쇼핑객들에게는 편리하게 상가를 이용할 수 있어 재방문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요즘 인기를 끄는 테라스 상가로 꾸며져 있어 쇼핑, 휴식, 모임 등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한다. 이를 위해 층고를 높여 채광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100% 대면식 구성으로 기존의 복도식 구성을 없애고 점포 출입구를 대로변에 배치해 시인성을 높여 집객효과를 극대화 했다.

모델하우스는 복정역 1번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406-5509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