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은행원이 홍등가 여인 2명 살해, 가방에 시신 넣어…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3일 17시 48분


코멘트
29세 영국 은행원이 매춘 여성 두 명을 잔인하게 토막 살인한 혐의로 홍콩 법정에 섰다고 영국 가디언 등 외신이 3일(현지시간) 전했다.

케임브리지 대학을 졸업하고 투자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에서 근무했던 루릭 저팅(29)은 지난 10월 27일과 11월 1일 두 명의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3일 홍콩 법원에 나타난 그는 혐의 내용을 알고 있느냐는 질의에 "내가 그랬다"고 짧게 대답했다.

지난 1일 홍콩 경찰은 저팅이 거주하는 번화가 고급 아파트 31층에서 참수된 여성 시신 한 구와 중상을 입은 여성 한 명을 발견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경찰이 저팅의 아파트에 들이닥쳤을 때 필리핀인 피해자 제시 로렌 루리(30)은 목과 둔부에 깊은 상처를 입었으나 아직 숨은 붙어 있었다. 하지만 얼마 못 가 사망했다. 아파트 내부는 여기저기 피가 튀는 등 호러 영화 못지않게 참혹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8시간의 수색 후 경찰은 아파트 난간에서 시신이 든 여행 가방을 발견했다. 시신의 팔다리는 묶여 있었으며 목이 날카로운 칼로 훼손돼 있었다. 피해자는 인도네시아 여성 수마르티 닝시(25)였다.

범행 도구로 보이는 12인치 칼과 섹스용품, 마약이 현장에서 수거 됐다. 경찰은 저팅의 휴대전화에서 아시아 여성들과 찍은 사진 2000여장과 동영상을 압수하고 또 다른 피해자가 있는지 수사 중이다.

저팅은 지난해 7월 영국 런던에서 홍콩으로 거처를 옮겨 월세 2000파운드(342만원) 고급 아파트에서 지냈다. 그는 10월 27일 페이스 북에 "절벽에서 내려와 짐을 덜면 새로운 여행이 시작된다. 두렵고 걱정스럽지만 신난다. 첫 발을 내딛는 게 가장 어렵다"라는 글을 남겼다. 31일에는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고 적었다.

체포되기 전날 밤 자신의 메릴 린치 e메일 계정을 '부재중'으로 설정하고 "저는 사무실에 없습니다. 무기한 없습니다. 급한 용무가 있으시면 정신 나간 사이코 패스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십시오"라고 부재중 메시지를 남겼다.

홍콩 유력지 밍바오(明報)에 따르면, 경찰이 들이닥쳤을 때 저팅은 제 정신이 아닌 듯 헛소리를 했다. 그가 당시 마약을 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피해 여성들은 앨리스와 제시라는 가명으로 홍콩 홍등가에서 일했다. 평판은 좋았던 것으로 보인다. 홍콩 완차이에 있는 '퀸 빅토리아' 바 매니저는 미러와의 인터뷰에서 "금요일 밤 제시를 마지막으로 봤다. 당시 제시는 취하지 않았다. 나가서 담배를 피우는데 제시가 나타나 내 뺨에 키스하더니 핼러윈 파티에 간다고 했다"며 "제시는 이상한 여자가 아니다. 친절하고 배려심이 많아 모두가 그녀를 사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저팅 씨도 안다. 바에 자주 오곤 했는데, 4주 전부터 보이지 않았다. 그가 이런 일을 저질렀다니 충격적"이라고 했다.

저팅의 런던 이웃은 그를 "웃지 않는 사람"으로 회상했다. 그의 고향 주민들도 그를 "말 수가 없고 조용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메릴린치 측은 "저팅은 이미 회사를 떠났다. 우리는 퇴직자의 신상에 관해선 발설하지 않는다. 다만 그가 최근 사직했다는 점만 확인해 줄 수 있다"고 데일리메일에 전했다.

최현정기자 phoeb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