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오피스텔 시대 다시 온다… ‘동탄아이펠리스’ 인기 고공행진

  • 입력 2014년 10월 31일 16시 26분


코멘트
동탄1신도시 중심상가밀집지역에서 133실 공급

지속되는 저금리 속에 오피스텔이 투자 1순위로 떠오르면서 직주근접 입지와 1~2인가구에 최적화된소형 오피스텔들의 경우 품귀현상이 일어날 만큼 주가가 치솟고 있는 형국이다. 전문가들은 소형오피스텔 강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금리기조, 전매제한폐지 등 정부가 강력 추진 중인 ‘9.1부동산대책’에 힘 입어 오피스텔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재조명 받고 있다. 공급과잉으로 임대수익률 하락과 투자심리위축으로 잔뜩 웅크렸던 오피스텔 시장이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상황

수도권에서도 최근 임대 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는 동탄1신도시 중심 상가 밀집지역 내에 위치한 ‘동탄아이펠리스’가 분양에 본격 나서면서 오피스텔 투자의 판도를 확 바꾸고 있다.

동탄아이펠리스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87-5번지에서 지상12층~지하7층, 133실 규모의 업무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아파트 및 오피스텔 15,500여 세대의 활성화된 복합상권에다 삼성반도체 바로 옆에 위치해 풍부한 임대수요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삼성연구단지, 기흥삼성반도체, 화성삼성산업단지로 이어지는 첨단 자족도시 동탄신도시는 기흥공장, 화성1단지, 화성2단지등의 대규모 기업시설과 그들 종사자들까지 이 가운데 12만명에 달하는 삼성관련인구가 임대수요에 따른 투자가치를 견인하고 있다.

또한 강남을 연결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 수서-동탄-평택을 잇는 고속철도(KTX) 개통예정, 복합환승센터 건립 예정까지 혁신적인 교통인프라구축으로 동탄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간고속도로 등 쾌속교통망도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부분이다.

분양 관계자는 “삼성 배후수요는 물론 동탄2신도시의 건설업 종사자 및 관련 인구 등 폭발적인 임대수요는 모든 투자요건과 가치를 충족시킨다”면서 “소형 오피스텔 희소가치에 따른 최고 임대수익률 보장 등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재테크의 지름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장안건설이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을 신탁사로 둔 동탄아이펠리스는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DTI 미적용, 청약통장사용 무관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준공예정일은 2016년 7월.

문의 1566-6822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