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스쿨, 2014 공인중개사 자체 가답안 무료 발송 서비스

  • 입력 2014년 10월 25일 10시 20분


코멘트
제25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오는 26일(일), 전국적으로 시행된다. 1년에 단 한번 치러지는 국가공인시험이기에 수험생들이 느끼는 부담감은 상당할 수 밖에 없다. 그동안 공부해온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컨디션 유지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시험이 끝난 후에도 완전히 긴장을 풀 것이 아니라 가답안을 가지고 정답을 맞춰보고, 혹시 이의제기 해야 할 문항은 없는지 전반적으로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

부동산 교육 전문 브랜드 ‘랜드스쿨’은 공인중개사 시험 직후부터 수험생들을 위한 공인중개사 가답안 제공 등 시험 후기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가답안을 발표하기 전, 수험생들이 미리 자신의 점수를 가늠해볼 수 있도록 ARS 무료 문자 서비스를 통해 랜드스쿨 자체 가답안을 발송해줄 계획이다.

랜드스쿨의 공인중개사 시험 가답안 정보를 받아보고자 하는 수험생은 ARS(080-811-1575)에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해두면 1차 가답안을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으며, 오후 5시에 산업인력공단의 최종 가답안 문자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 시험 문제에 대한 이의제기를 하고자 하는 수험생을 위한 ‘이의제기 가능문제’ 관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랜드스쿨 교수진이 정리한 이의제기 가능성 문제와 관련 자료를 업데이트해 수험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산업인력공단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 이후 1주일간 이의신청 접수를 받으며, 수험생들의 이의제기가 타당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이를 반영해 합격자를 가리고 있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시험을 치른 후, 해설 강의를 통해 정확한 이의제기 자료를 찾아볼 필요가 있다.

랜드스쿨은 “최근 5년 동안 시행된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평균 3건 정도의 이의제기가 받아들여졌는데 한두 문제로 당락이 결정되는 치열한 상황에서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공인중개사 이의신청 시에는 정확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랜드스쿨은 지금까지 치러진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3회 배출한 바 있을 만큼 랜드스쿨 교수진의 강의력은 이 분야에서 정평이 나 있다. 랜드스쿨은 이 같은 명성에 대한 책임감으로 매년 정확한 이의신청 자료를 제공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이 밖에 랜드스쿨에서는 과목별 시험문제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는 해설강의, 자동채점 시스템, 1차/2차 유형별(A형, B형) 시험지 등 공인중개사 시험과 관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방침이다. 따라서 랜드스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시험 당일부터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랜드스쿨 홈페이지(www.landschool.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