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현장 인터뷰] 10여 년간의 실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히 새로운 기술 선도의 역할 지향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온 (주)IPS시스텍

  • 입력 2014년 10월 24일 09시 51분




지난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덱스에서 금속 소재와 부품으로부터 완제품과 가공기계 설비를 망라하는 <금속산업대전 2014>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금속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시 품목과 산업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세미나를 동시에 개최하여 참가업체의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마련되었다.

한국전람 주식회사와 한국파스너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는 <금속산업대전 2014>는 약 30,0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들이 방문하여 참가업체와 방문객 간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진 산업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이들 참가업체 가운데 관람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기업이 있었다. 바로 머신비젼을 이용한 비젼검사장비와 공장자동화시스템, FA장비를 제작하고 있는 주식회사 IPS시스텍이다. IPS시스텍의 우수한 제품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대기업뿐 아니라 국내 유수 기업의 머신비젼을 이용한 다양한 장비와 시스템 제작

지난 10여 년동안 제조업에서 머신비젼시스템의 응용분야까지 아우르며 국내 유수 기업들에 머신비젼시스템을 납품해온 IPS시스텍은, 자동차와 휴대폰 부품검사기를 대기업은 물론 유수 중소기업에 납품할 정도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데에는 IPS시스텍이 거래 업체의 니즈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최상의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제품을 생산하며 고객의 비즈니스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어주는데 그 비결이 있다고 하겠다.

IPS시스텍은 비전검사장비와 자동화 장비, 비전 시스템개발을 위주로 하고 있는데, 이중 ‘비전검사기’는 부품의 치수, 형상 등을 영상처리를 통해 불량을 판단하는 장비이고, ‘3D검사기’는 3차원 측정에 사용되는 장비로 주로 휴대폰 외관검사에 사용되고 있다.

IPS시스텍만의 차별화된 우수성 강화할 것


비젼검사기 중에서 ‘볼트 너트 검사기’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 ‘와셔 검사선별기’는 세라믹 제품으로 내경, 외경, 진원도, 동심도, 두께, 무게를 측정한다. 또한, ‘로봇비젼(RobotVision)’은 마스터 제품을 기준으로 비교 측정하여 불량을 선별하는 장비로서, 형태와 거리, 특정포인트의 거리 등을 측정한다.

아울러 로봇이 정지하지 않고 이동 중에 마크 영상좌표를 얻어 바로 가압착하여 택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전용기로는, ‘플라잉 다이본더’, ‘파이프 비젼검사기’, ‘인쇄 비젼검사기’, ‘비젼 LCD검사기’, ‘FFC케이블 자동절단기’ 등이 있다.

이처럼 삼성전자, 삼성SDI, LG이노텍 등 대기업들을 비롯하여 여러 중소기업의 머신비젼시스템을 맡아오고 있는 주식회사 IPS시스텍은,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믿을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굳건히 자리를 잡아왔다.

IPS시스텍의 권지훈 대표는 “앞으로도 IPS시스텍은 대한민국의 자동차 휴대폰 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하여 거래 업체와 고객들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더 나은 제품들을 개발하며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꾸준한 기술 개발과 함께 고객의 성장을 돕는 IPS시스텍이 21세기를 선도하는 최고의 머신비젼시스템 개발업체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도움말: (주)IPS시스텍 ipsst.com, 053-262-2242>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