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움막 속에서 참게 손맛을…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0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청양서 1박2일 생태캠프
아산선 코미디 페스티벌 열어… KBS 개콘 멤버 대거 출연 예정

내달 1일 충남 청양군 까치내마을에서는 움막에서 1박을 하며 참게 등을 잡는 이색체험행사가 열린다. 푸른청양21 제공
내달 1일 충남 청양군 까치내마을에서는 움막에서 1박을 하며 참게 등을 잡는 이색체험행사가 열린다. 푸른청양21 제공
‘자연 속에서 힐링, 웃음으로 힐링….’

규모는 작지만 탄탄한 콘텐츠를 갖춘 축제가 충남 아산과 청양에서 올해 처음 열린다. 작은 예산이지만 지역의 자연과 여건을 제대로 살리고 짜임새도 꼼꼼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로 기대된다.

○ 까치내 막사에서 참게 잡으며 하룻밤을…청양 밤참캠프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청양군 장평면 지천리 까치내마을에서 내달 1일부터 1박 2일간 열리는 생태캠프인 ‘밤참캠프’(밤과 그리고 참게가 있는 캠프). 금강 지류인 까치내 전통 게막에서 1박을 하며 참게잡이를 체험한다. 까치내는 7년 전부터 주변 밤나무 항공방제가 사라지면서 생태계가 복원돼 토종벌, 누에, 반딧불이를 비롯해 지천에는 가재와 참게가 돌아왔다. 참게막잡이란 대살로 참게가 내려가는 물길을 만들고 바닥을 하얀 차돌로 깔아 물길을 따라 기어가는 참게를 주워 담는 전통 방식이다.

행사를 주최한 푸른청양21(운영위원장 정철호)은 참가 가족들에게 참게잡이 체험과 밤 구워먹기, 볏짚엮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선보인다. 정 위원장은 “금강 생태계 복원 등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사랑과 함께 지역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 20가족(참가비 5만 원)이며 11월까지 이어진다. 청양군도농교류센터(041-940-2289, 942-7733)

○ 개그맨의 고장에서 배꼽 잡아봐요…아산 코미디 핫 페스티벌

제1회 대한민국 코미디 핫(Hot) 페스티벌이 25, 26일 이틀간 충남 아산에서 열린다. 아산문화재단과 사단법인 코미디협회가 준비한 이번 행사는 ‘배꼽 빠지는 은행나무길’이란 주제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염치읍 은행나무길과 도고면에 있는 코미디박물관에서 펼쳐진다. 아산은 개그맨을 많이 배출한 지역. 최양락 이영자 유세윤 장동민 오나미 안상태 씨 등이 이 지역 출신이다.

축제에서는 KBS 개그콘서트의 대표 코너 ‘닭치고’, ‘렛잇비’, ‘뮤지컬’, ‘유체이탈’, ‘길거리 캐스팅’, ‘우리의 소리를 찾아서’ 코너에 출연한 개그맨들이 출연할 예정. 최양락과 엄용수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곳곳에서 마임과 노래공연, 마술 등 길거리 프린지도 열린다. 아산문화재단 측은 “아산이 개그맨 배출의 본고장으로 최근 전국 최초로 코미디 홀까지 문을 열었고 축제까지 열게 돼 웃음의 메카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청양 밤참캠프#아산 코미디 핫 페스티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