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그 외 3곳 동시다발 테러
더보기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그 외 3곳 동시다발 테러

동아닷컴입력 2014-10-23 10:25수정 2014-10-23 10:2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출처= cnn 영상 갈무리)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사건이 일어나 충격을 안겼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캐나다 CBC 방송은 “이날 캐나다 수도 오타와 도심에서 국회의사당을 비롯한 3곳에서 총기를 난사하는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국회의사당서 난입한 무장괴한은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다. 그러나 괴한의 총격으로 경비병 1명이 숨지고, 방호원 등 다른 2명이 부상을 입었다.

관련기사

외신들은 캐나다 경찰의 말을 인용해 “이날 한 남성이 국회의사당을 포함한 공공건물이 있는 ‘팔러먼트 힐(Parliament Hill)’에 침입, 오전 10시께 국립전쟁기념관 앞에서 보초를 서던 경비병에게 총을 발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남성은 의사당 방향으로 진입했고, 이 과정에서 최소 30여 발의 총성이 울렸다고 경찰과 목격자들이 설명했다. 당시 의사당 안에는 스티븐 하퍼 총리와 여야 의원 30여 명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에 대해 경찰 대변인은 “사살된 범인 외에도 공범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여러 명의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캐나다 정부도 국회의사당서 일어난 총격 사건이 이슬람 근본주의 무장단체(IS) 의 소행일 가능성을 보고 테러 경계등급을 상향시킨 상황이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