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시아나 히드로 공항 지점, 2터미널로 이전
더보기

아시아나 히드로 공항 지점, 2터미널로 이전

김재범 기자 입력 2014-10-21 19:16수정 2014-10-21 19:2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아시아나항공은 22일부터 런던 히드로 공항 서비스지점을 1터미널에서 같은 공항 2터미널(Terminal 2: The Queen’s terminal)로 이전한다.

히드로 공항 2터미널은 6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아시아나의 체크인 카운터 지역은 2터미널 D구역이다. 일반석 셀프 체크인은 2터미널 모든 지역의 셀프 수속 기기(키오스크)에서 체크인이 가능하다. 그 외 일반석 승객은 D구역 공동 카운터에서 수속하며,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은 기존처럼 아시아나 전용 카운터에서 수속하면 된다.

이번 터미널 이전은 세계 주요 허브공항 터미널에 회원항공사들을 한데 모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항공연맹체 스타얼라이언스의 ‘한 터미널 공동 사용(MUOR: Move Under One Roof)’ 계획의 일환이다. 2터미널은 스타얼라이언스 전용으로 운영되고 23개 회원 항공사가 모여 시스템 통합, 연결 발권, 탑승수속, 수하물처리, 라운지 공동사용 등 탑승, 환승 업무 등을 연계처리한다. 현재 파리, 베이징, 상하이, 싱가폴, 방콕, 하네다, 나고야, 델리 등은 MUOR이 완료되었으며, 나리타, LA공항도 진행 중이다.


이번 이전으로 유나이티드, 싱가포르항공,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 등 4개 항공사의 라운지가 한 곳에 모여 비즈니스클래스 승객 및 아시아나클럽 다이아몬드(스타 골드) 이상 우수 회원들은 유나이티드 라운지를 주 라운지로 사용하면서 기타 다른 라운지도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결성된 항공동맹체로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유나이티드, 루프트한자, 에어캐나다, 전일본공수, 싱가폴 항공, 타이항공 등 총 27개 항공사가 192개국, 1316개 공항에 매일 1만8500편이 취항 중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kobaukid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