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탄의 치명적 매력에 빠지다 ‘e편한세상 화성’ 이달 분양

  • 입력 2014년 10월 21일 17시 32분


코멘트
-‘합리적인 분양가,풍부한 배후수요와 브랜드’ 삼박자 모두 갖춘 신동탄 관심↑
- e편한세상 화성 필두로 대형 브랜드 아파트 속속 선봬


동탄1신도시의 북쪽으로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맞은편에 ‘e편한세상 화성’, ‘신동탄 SK 뷰파크’ 등 브랜드 아파트 공사가 한창이다. 이곳은 신동탄으로 불리며 동탄과 영통생활권을 누리면서 분양가는 훨씬 저렴해 대체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동탄1, 2기 신도시의 고분양가에 부담을 느낀 실수요자들이 신동탄으로 통하는 반월, 기산지구에 눈을 돌리고 있다. 저렴한 분양가에 동탄 신도시의 생활 문화시설을 고스란히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은 동탄1기 신도시가 도로 하나를 두고 맞은편에 있고 교육환경이 우수한 영통이 10분 거리에 있는 듀얼생활권으로 인프라가 양호하여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등의 대기업과도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신동탄은 화성시 반월동, 기산동 일원 72만㎡에 규모에 아파트 8000가구, 인구 2만 명을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개발지구이다. 총 7개의 택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2년 신동탄 SK 뷰파크의 분양을 시작으로 올해 들어서는 처음으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화성이 이달 분양에 나선다. 이외에도 GS건설, 롯데건설 등의 메이저 건설업체들의 들어설 예정이다.

▲ 가장 큰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800만 원대의 착한 분양가
신동탄의 가장 큰 매력은 저렴한 분양가이다. 신동탄 SK 뷰파크의 3.3㎡당 분양가가 880만원대인 것을 감안한다면 올해 분양 예정인 아파트들 역시 800만원 후반대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화성-용인시 삼성 수요를 흡수하는 지역인 광교, 망포, 동탄1,2, 서천지구와 비교한다면 가장 저렴한 분양가이다.

이에 비해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바로 인접해 있는 동탄1기 신도시의 아파트의 현재 평균 매매가는 3.3㎡당 1062만원 선이다. 또한 최근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동탄2기 신도시의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100만원대로 신동탄 지역에 비해 200~300만원가량 높다.

인근 지역의 전세물량 품귀현상과 매매가 대비 높은 전세가 형성도 실수요자들의 반월, 기산지구의 유입을 가속화시키고 있는 중이다. 동탄1기 신도시의 경우 아파트 전세가율은 81.64%로 전국 223개 시군구에서 가장 높은 전세가율을 기록하며 개별아파트 단지별로는 90%가 넘는 단지도 속출하고 있다.

반월동에 위치한 S공인중개사에 따르면 “인근 지역 실수요자들이 신동탄으로 몰리고 있어 전용 59㎡는 매물이 거의 없으며, 전용 84㎡도 구하기 힘든 실정”이라며 “현 분양 시장에 불고 있는 훈풍과 입주시기의 물가 상승률을 감안한다면 e편한세상 화성 등 향후 분양하는 아파트들은 입주 시 시세차익까지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20만 종사자 배후수요에 사통팔달 교통망 갖춰
신동탄은 삼성전자, 삼성모바일 부품연구소 등에서 근무하는 20만 종사자들의 배후주거단지로 미래가치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이 지역은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며 동탄, 광교 테크노밸리 등과도 가까워 직주근접 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을 살펴보면 경부고속도로 동탄IC, 서울-용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고 동탄-수원간 도로를 이용하여 타지역으로 이동성이 좋으며, 최근 개통된 영통-병점간 도로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에 분당선 망포역과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있다. 분당선을 이용할 경우 강남역까지 1시간 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병점역은 천안-용산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가 지나는 곳이다. 서울 외곽에서 서울 도심부를 1시간 내로 연결하는 광역급행버스(M버스)도 운행 중이다. 화성시 M버스 노선은 서울역과, 강남역을 오가는 2개 노선이 있으며 서울역까지는 60~70분, 강남역까지는 4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 e편한세상 화성 이달 분양.. 실수요자 관심 UP
대림산업은 이달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517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화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12개동 규모로 이루어지며, 전용 59~84㎡ 총 1387세대로 실수요자에게 인기 높은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된다. 남측에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연접해있는 것을 비롯해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동탄-광교테크노밸리 등과 가까운 직주근접의 환경이 장점인데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과 분당선 망포역이 차량으로 5분거리에 있다. 또한 도보 5분 거리에 초교-중학교가 개교 예정으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특히 이 단지는 동탄1기 신도시와 바로 인접해 있고 수원 영통지구와 가까워 동탄신도시의 생활인프라와 영통지구의 교육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면서도 분양가는 동탄신도시보다 낮아 실수요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18999-222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