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녹지•초역세권•개발호재•신평면 4박자 갖춘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

  • 입력 2014년 10월 20일 10시 25분


코멘트
54만여㎡ 규모의 서리풀공원을 끼고 있는 친환경 단지
지하철2호선 서초역 도보2분 초역세권
정보사 이전, 장재터널 등 개발호재로 기대감 커
소형아파트의 대반란! 전용 59㎡, 4Bay의 혁신평면 설계

잇따른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서초구에 또 하나의 흥행을 몰고 올 대물(大物)이 나올 예정이다. 바로 대규모 녹지와 초역세권 그리고 개발호재와 신평면 등 4박자를 갖춘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이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입지와 상품 경쟁력을 두루 갖췄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청약 마무리를 했던 서초구 분양단지들보다 입지와 상품 경쟁력에서 우위에 있다는 평이 많다.

특히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주거 복합단지라는 점에서도 수요자 관심이 크다. 강남권 첫 대규모 주거 복합단지로 건립되어 강남권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권 첫 대규모 주거복합타운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강남권의 처음 분양되는 주거와 업무, 쇼핑 등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주거 복합단지로 건설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더욱 크다.

지하 7층~지상 22층, 63빌딩 규모와 맞먹는 연면적 14만 8761㎡ 규모로 강남권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규모 복합단지이다. 아파트 및 업무-상업시설로 설계되고, 아파트는 10층과 22층, 2개 동, 전용면적 59㎡ 116가구로 구성된다. 2014년 강남권에 공급물량 중 유일하게 재건축 단지가 아니어서 전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또 롯데마트가 단지 내 입점할 계획에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더욱 수월해 질 전망이다.

도로 하나만 건너면 대법원, 대검찰청, 국립중앙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서초고등학교가 사업지와 접해 있고, 인근에 서초중, 서울고, 서울교대 등도 인접해 있다.

▣풍부한 녹지 친환경단지와 초역세권으로 편리함까지 누려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대규모 녹지와 초역세권을 갖춘 숲세권의 입지를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희소성을 가졌다. 편리한 교통여건을 누리면서, 자연 속에서 힐링 라이프가 가능한 곳은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주거 환경이다.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여의도공원(약 22만9539㎡) 두 배 크기인 54만여㎡에 달하는 서리풀공원과 몽마르뜨 공원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단지이다. 특히 단지 북쪽과 동쪽에 공원을 조성해 인근 서리풀공원과 연결할 계획이어서 개발 완료될 경우 명품 주거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하철 2호선 서초역이 걸어서 2분 거리에 있다. 올림픽대로 진입이 쉽고 반포대교가 가까이에 위치해 강북은 물론 도심지역으로도 이동하기 용이하다.

▣정보사 이전, 장재터널 개통 등 대규모개발 기대감 커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사업지 인근으로 대규모 개발호재들이 많아 발전가능성도 높다. 가장 먼저 서초구 서초동 1005-6에 위치한 정보사령부가 안양시로 2015년에 이전할 계획이다. 정보사 터는 약 16만6000㎡의 규모의 강남권에서 마지막 남은 금싸라기 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장재터널 공사도 정보사 이전에 맞춰 진행될 계획이다. 그 동안은 남부순환도로로 우회해 방배동이나 테헤란로, 서초로, 동작대로 등으로 이용이 가능했다. 장재터널이 개통될 경우 그동안 단절된 서초동 테헤란로와 방배동 사당로가 바로 연결되어 서초권역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 사업지 일대는 강남 테헤란로와 동작대로 사거리를 잇는 관문 역할은 물론 신흥 테헤란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평면의 혁신, 전용 59㎡에 4bay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혁신평면 설계가 돋보인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마스터존, 자녀존이 구분된 평면구조이다. 전용 59㎡ 4bay로 혁신설계 해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타워형인 59㎡A형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다. 판상형인 59㎡B형은 4bay 평면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거실과 주방 일체형 다자인으로 공간확장감을 부여했다. 두개 타입 모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침실 2,3을 통합형 또는 분리형, 수납강화형 등 ‘선택형 평면’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계획이다.

주방 하부 분배기 가림막 설치로 위생적인 틈새 수납을 설계하고, 생활패턴에 맞춰 선택 가능한 침실2,3에는 가구도 선택형(확장시)으로 가능케 했다.

또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드레스룸 붙박이장과 외출 전 바깥 날씨 확인 및 일괄 소등 등의 기능이 있는 MTM(매직트랜스 미러) 등이 설계된다. 친환경 마감재, 물 사용량을 절감하는 절수 폐달,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감소하는 음식물 처리기 등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설계도 돋보인다.

문의 1800-711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