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스타로서 큰 인기 얻더니 개인 이득 우선시”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10월 10일 20시 51분


코멘트
루한. 사진 = 루한 SNS
루한. 사진 = 루한 SNS
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그룹 엑소 루한이 소속사 SM를 상대로 소송을 낸 가운데, SM 엔터테인먼트(SM)가 공식입장을 밝혔다.

SM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해 금일 루한의 소 제기를 접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SM은 루한의 소송 제기에 대해 “건강상 이유 및 엑소 그룹활동보다 중국내 개인활동에 집중하고 싶다라는 의사표현을 해 향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논의를 해나가는 단계에서 급작스런 소 제기에 당혹스럽다”고 설명했다.

이어 “크리스 건과 같이 소를 제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동일한 법무법인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화된 소를 제기한다는 것은 그룹 활동을 통해 스타로서의 큰 인기를 얻게 되자, 그룹으로서의 활동이나 소속사를 포함한 모든 관련 계약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무시하고 개인의 이득을 우선시해 제기된 소송으로 판단된다.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SM 측은 “당사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중국을 포함한 해외 파트너들 및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적극적, 다각적으로 차분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엑소의 향후 활동은 차질 없이 진행될 것임을 알려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루한은 이날 서울 중앙지방법원에 자신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이란 원고와 피고의 계약 효력이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해달라는 소송이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하여 금일 루한의 소 제기를 접하였습니다.

건강상 이유 및 EXO 그룹활동보다 중국내 개인활동에 집중하고 싶다라는 의사표현을 하여 향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논의를 해나가는 단계에서 급작스런 소 제기에 당혹스럽습니다.

다만 크리스 건과 같이, 소를 제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동일한 법무법인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화된 소를 제기한다는 것은 그룹 활동을 통해 스타로서의 큰 인기를 얻게 되자, 그룹으로서의 활동이나 소속사를 포함한 모든 관련 계약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무시하고 개인의 이득을 우선시하여 제기된 소송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는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중국을 포함한 해외 파트너들 및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적극적, 다각적으로 차분히 대응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EXO의 향후 활동은 차질없이 진행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엑소 루한 소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엑소 루한 소송, 진짜 이유가 뭘까?” “엑소 루한 소송, 자꾸 이런 일이 반복되니 큰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사진 = 루한 SNS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