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대책 타고 내 집 마련 1순위는 “랜드마크 아파트”

  • 입력 2014년 10월 10일 15시 37분


코멘트
9.1대책이후 각종 정책완화로 부동산시장에 온기가 돌면서 랜드마크 아파트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내 집 마련 1순위로 꼽히고 있다. 랜드마크 아파트는 각 지역의 대표성을 띠는 아파트로 집값 상승에 접어들면 오름폭이 크고 떨어질 때는 적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들 랜드마크 아파트는 주변 어디서나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초고층의 화려한 외관, 상급학교 진학에 유리한 명문학군, 지하철역 이용이 쉬운 역세권 입지, 녹지나 물로 둘러싸인 쾌적한 환경, 국내 굴지의 대형 건설사가 설계한 브랜드 아파트가 대부분이다. 반포 래미안퍼스티지를 비롯해 타워팰리스, 삼성동 아이파크는 해당 지역을 넘어서 전국구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랜드마크 아파트의 대표적인 예다.

특히 일반 저층 아파트에 비해 고층 아파트는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나기가 더 쉽다. 건물이 높아 어느 곳에서도 눈에 잘 띄기 때문이다. 또 초고층 아파트는 위로 뻗어가는 만큼 지상면적이 늘어나 아파트 단지를 공원, 산책길, 커뮤니티 건물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마포에서는 랜드마크 아파트의 세대교체가 진행 중이다. 삼성물산이 분양중인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이 그 주인공. 이 단지는 지역내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35층 초고층으로 지어지는데다 한강과 공원을 낀 쾌적한 주거환경, 지하철 5호선 마포역과 6호선 대흥역을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여건 등 랜드마크 아파트의 필수요소를 다 갖춘 것이 특징이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서울 마포구 현석동 현석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총 773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분양은 전용 59㎡~114㎡ 총 267가구로 현재 전용 114㎡의 일부 잔여세대를 특별분양 중이다. 현재 신규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와 에어컨 무상설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반포 래미안퍼스티지와 닮은꼴 설계로 랜드마크의 위상 높인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의 최고 장점은 무엇보다도 우리나라 랜드마크 아파트의 대명사로 꼽히는 반포 래미안퍼스티지를 마포에 그대로 옮겨다 놓았다는 점이다. 우선 건폐율이 법적 기준보다 낮은 16%다. 건폐율은 전체 대지 면적에서 건축면적이 차지하는 비율로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전체에서 84%가 녹지로 둘러싸여있다는 말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으며 생태연못을 비롯해 한강과 연결하는 왕벚나무 가로수길이 조성된다.

여기에 아파트 서쪽으로 기부채납을 통해 약 6000㎡의 소공원이 조성된다. 래미안 반포 퍼스티지의 경우 단지내 인공호수나 녹지가 보이는 세대의 시세가 높게 형성돼있다. 산 조망, 강 조망 등 조망권이란 것이 주변을 둘러싼 자연환경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닌 단지 안에 건설사가 설계한 조경에 따라 조망권이 확보되고 이것이 집값과 자연스레 연결되는 대표적인 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도 외부의 한강과 밤섬 조망권과 더불어 단지내 녹지를 조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망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도심접근성, 한강낀 천혜의 자연환경, 쾌속 교통망이 지역발전 견인
마포구가 강북 최고 부촌으로 자리매김한데는 서울도심으로 이어지는 탁월한 교통망과 한강을 낀 천혜의 자연환경이 큰 역할을 했다. 이중에서도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읜 마포 교통의 엑기스만 모아놓은 최상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하철 5호선 마포역과 지하철 6호선 대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강변북로와마포대교, 서강대교, 양화대교, 성산대교 등을 통해 도심은 물론, 여의도, 강남 업무지구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한강을 끼고 있어 서울에서는 좀처럼 보기 드문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점도 마포의 장점이다. 또한서강대교와 철새도래지 밤섬을 내려다볼 수 있는 현석동 일대는 한강변 아파트 중에서도 절경을 갖춘 아파트로 하루를 새소리와 함께 여는 도심속 전원아파트다. 특히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지금까지 마포에 공급된 ‘래미안’ 중 한강과 가장 가까이 인접한 단지로 단지에서 현석나들목을 통해 걸어서 5분이면 한강시민공원을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고 여의도한강공원, 와우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조깅, 산책, 자전거라이딩 등의 여가생활을 즐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문의 02-765-0773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