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윤하, 이별노래 완결판 ‘내 마음이 뭐가 돼’ 발표
더보기

윤하, 이별노래 완결판 ‘내 마음이 뭐가 돼’ 발표

김원겸 기자 입력 2014-10-07 18:23수정 2014-10-07 18:5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제공|위얼라이브

가수 윤하가 이별 노래의 완결판이 될 신곡 ‘내 마음이 뭐가 돼’를 7일 발표했다.

윤하는 그 동안 사랑과 이별을 주제로 한 수많은 노래를 불러 많은 음악 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날 발표된 ‘내 마음이 뭐가 돼’는 그 이별노래의 완결판인 셈이다.

특히, ‘내 마음이 뭐가 돼’는 밴드 넬의 김종완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윤하의 음색에 최적화된 이별 노래를 선사했다. ‘내 마음이 뭐가 돼’는 곡 작업에 앞서 넬의 김종완이 윤하를 만나 서로가 살아오면서 느낀, 만남과 이별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담히 나누면서 시작되었다. 앞서 김종완이 단일 곡으로는 최장 시간 공들여 작업한 곡으로 알려져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게 했다.


또한 사랑과 이별에 관한 이야기를 과거와 현재, 미래의 세 단계로 나누어 대화체로 풀어내어 한 편의 짧은 영화를 보는 듯한 감성을 자극시킨다. 이러한 구성은 사운드와도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노골적이고 자극적인 소리를 최대한 배제하고 차분함 속에 절제된 리듬감을 중심으로 음악이 흐르듯 펼쳐진다. 가사 또한 사운드의 흐름과 조화되어 듣는 이로 하여금 곡 속에 오롯이 들어와 있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관련기사

특히, 6일 윤하 소속사 위얼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윤하의 ‘내 마음이 뭐가 돼’ 3차 티저 영상 속에는 윤하가 그 동안 불렀던 ‘이별 노래’의 제목만을 나열해 하나의 스토리를 완성했으며, 이야기 끝에는 ‘내 마음이 뭐가 돼’ 타이틀이 긴 여운을 남기며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앞서 공개한 3가지 버전의 티저 영상을 통해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윤하의 ‘내 마음이 뭐가 돼’ 뮤직비디오 원본도 음원과 함께 이날 공개됐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트위터@ziodadi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