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영통’, ‘자녀 안심 NO.1 아파트’로 입소문

  • 입력 2014년 10월 6일 18시 04분


코멘트
30~40대 주택 구매수요자들이내 집 마련시 최우선으로꼽는 조건은 무엇일까?

실제 수원 영통구에 거주중인 40세의 주부 김씨는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다. “아이가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기 좋은 아파트를 찾고 있어요. 교육여건이 좋으면 금상첨화고요”라며, 덧붙여 “힐스테이트 영통이 자녀의 안전부터 교육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서 자녀 맞춤형 아파트를 구현한다고 들었는데,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하며 청약 의지를 내비쳤다.

이처럼 요즘의 수요자들은 자녀를 키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는 아파트를 높이 선호하고 있다. 사회 전반적인 출산율 저하로 한 자녀 가정이 늘면서 자녀의 교육은 물론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강력히 드러내고 있는 것.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최근분양시장에서도자녀의 안전과 교육은 물론 체험공간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자녀 맞춤형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10월본격적인 분양을 앞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영통’은 영통생활권의 우수한 입지와 함께 ‘자녀 안심 NO.1 아파트’란 수식어를 얻을 만큼수원 등지의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몰고 있어 화제다.

힐스테이트 영통의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수요자들 대부분이 내 집 마련시 가장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부분이 자녀들의 안전과 교육에 대한 부분”이라며“당 사업지는 자녀를 더 좋은 환경에서 안심하고 키우길 바라는 부모들의마음을 반영해세대 내 외부공간 별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고, 자녀 안심 NO.1 아파트란 수식어를 얻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우선 힐스테이트 영통은 범죄예방 환경설계디자인 인증인 셉테드(CPTED)를획득예정이다. 셉테드(CPTED)는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선진국형 건축 예방기법으로. 현재 한국셉테드학회가 단지 내 범죄 위험 요인과 환경을 종합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이러한 셉테드(CPTED) 설계 기법을 적용하여 아이들이 단지내에서 안전하게 뛰어놀수 있도록 단지내 식재높이 조정 및 CCTV 설치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단지를 계획하고, 지하주차장에 비상벨과 단지내 산책로 등에 보안등을 설치하여 주야간에 안전한 단지를 구성하였다.

또 단지내 차량 회차공간 조성을 통해 유치원,학원 등의 통학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스테이션’이 마련된다. 이와 연계하여 필로티하부 공간에는 보호자 대기공간인 ‘맘스라운지’도 설계해 자녀들의 활동을 부모가 지켜볼 수 있도록 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더불어 주차장을 100%지하로 설계해(상가 제외)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중심의 안전한 아파트도 구현했다.

세대 내부에서도 자녀를 위한힐스테이트 영통의 꼼꼼함을 엿볼 수 있다. 내부에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를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고 또 자녀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습공간을 강화할 수 있는 선택형 설계도 선보여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는 올 하반기 수원에서 분양되는 아파트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21개동 규모이며, 총 2140가구가전용면적 62~107㎡로구성된다. 그 중 약 95%가 수요자들이 즐겨 찾는 중소형으로 설계됐다.

힐스테이트 영통이 자리잡고 있는 영통 생활권은 상권은 물론 교통, 편의, 교육 등 최적의 주거환경을 갖췄다. 인근에는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 삼성전기의 직주근접 단지로 약 10만명 가량의 탄탄한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단지 인근으로 잠원초,태장초,잠원중,망포고등으로통학이 가능하며, 사업지 바로 앞 초등학교와 유치원 예정 부지도 마련되어 있어 입주시점에는 향상된 교육 여건이 조성될 예정. 교육열이 높은 영통의 특성을 반영하여 상품 구성 또한 타 단지보다 우위의 특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분당선 망포역도보권의역세권 단지로 서울 강남권과 40분대, 분당까지는 약 2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이용해 서울,수도권 진-출입이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과 인접해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더불어 영통-병점간 도로, 영통로, 덕영대로, 수원 IC 등 주변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이동성이 높다.

힐스테이트 영통의 견본주택은 분당선 망포역 인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망포동 41-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10월 중 개관 예정이다.

문의 031-202-18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