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한국사 논술, 정경훈 논술 인강으로 완벽 대비

  • 입력 2014년 6월 27일 12시 30분


2014년도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 특정직 7급 공채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정부 당국은 국정원 응시자의 원서 접수를 지난 6월 16일 마감했다.

국정원 시험은 크게 서류 전형과 필기 전형, 면접, 체력 검정의 절차로 진행된다. 서류 합격자에 한해 실시되는 필기 시험 중 NIAT(국가정보적격성검사)/논술(한국사) 시험이 7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NIAT와 논술시험에 합격한 이들에게만 체력검정과 면접전형의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는 논술시험의 중요성이 크게 다가올 수 밖에 없다.

국정원 논술은 한국사 논술 시험으로 진행된다. 국정원 논술은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국가에 대한 인식과 개념의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관문이다. 교육 전문가들은 폭넓고 심도 깊은 역사적 지식은 물론 새로운 출제 경향에 맞춘 한국사 관련 실전 논술 연습이 요구된다고 말한다.

이런 가운데 공무원 전문 교육 사이트인 ‘베리타스M’의 정경훈 교수는 국정원 한국사 논술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저서 ‘신유형 국정원 논술 한국사’를 펴냈다. 이어 2014년 국정원 정기공채 논술시험을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는 뜻에서 최근 신설한 강의 ‘정경훈 논술 한국사’를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베리타스M은 7월 중 실시될 예정인 국정원 논술 시험을 앞두고 기존 20만원이었던 논술강의 수강료를 7월 10일까지 50% 할인된 금액인 10만원에 제공하고 교재 역시 2만 5000원에서 20% 할인한 2만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정경훈 교수는 “기존 국정원 기출 문제를 토대로 새롭게 변경된 한국사 논술과 관련된 예상 문제로 실전 논술 작성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며 “국정원 논술에 대한 노하우를 토대로 한국사 관련 실전예상문제풀이 강의를 선보여 수험생들의 혼란과 불안감을 해소 시키겠다”고 전했다.

정 교수는 다년간의 국정원 논술 강의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대표 강사로 풍부한 배경 이론을 토대로 한 체계적인 논제 분석법과 예시 답안을 통한 합격 답안 작성요령을 학생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베리타스M 관계자는 “국가정보원(NIS) 시험 준비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강의료 및 교재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국정원 논술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이벤트를 잘 활용해 좋은 결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리타스M 정경훈 교수의 국정원 논술 강의와 교재 ‘신유형 국정원 논술 한국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eritas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