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2014, 7월 10~13일 코엑스 B홀서 열려

  • 입력 2014년 6월 24일 18시 16분


국내 최대의 핸드메이드 전문전시회인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2014’가 오는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2011년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는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는 손으로 창작작업을 하는 이들이라면 국적과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아트페어를 콘셉트로 한다.

이번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2014에서 만날 수 있는 작가(개인, 기업, 단체)는 약 400여 그룹이다. 특색있는 여러 기획전에서 각자의 개성이 엿보이는 작품들을 전시한다. 전시 관계자는 “각각의 작가들이 수십 종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접할 수 있는 작품은 2만여 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국내 최대 규모에 걸맞은 수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2014에서 눈여겨 볼 만한 기획전이다.

▲올해의 주제관 ‘자투리의 재발견’
매년 다른 주제로 열리는 ‘주제관’의 올해의 주제는 바로 ‘자투리의 재발견’이다. 버려지는 것들이 많은 풍요의 시대에 자투리를 모아 만들어낸 다양한 작품과 이야기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자투리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것으로 보인다.

▲눈앞에서 그려지는 거대한 작품 ‘라이브페인팅’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를 대표하는 이벤트, 라이브페인팅도 기대할 만하다. 한국과 일본, 중국의 작가들이 참여해 아시아 3국의 라이브페인팅 모두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8m의 긴 캔버스에 점과 선 하나에서 시작한 밑그림이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하는 순간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홍보대사들의 이야기 ‘홍보대사 특별부스’
이번 페어에서는 역대 홍보대사를 초청해 특별부스를 세운다. 한국의 타샤튜더, 마사스튜어트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이효재씨는 ‘효재처럼’을 주제로 작품세계를 공개하며, 배우 김성령의 친언니로도 알려진 김성진 도예가는 ‘힐링(Healing)’을 주제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작품을 통해 치유받고 다시 힘을 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올해 아들인 배우 송창의와 함께 홍보대사로 선정된 송대현 작가는 ‘작은 연필 사랑’을 선보인다. 연필 한 자루로 그린 사물, 동물, 친근한 인물을 행복한 마음으로 그린 작품을 전시한다.

▲작은 것이 아름답다 ‘1호그림 특별전’
대중들이 쉽고 편하게 그림을 접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 작가들의 1호(22.1*15.8cm) 작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24명의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 100여 점을 각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이 외에도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2014에는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클래스 등이 마련된다. 전시하는 작가와 관람하는 일반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수공예 페어를 지향하는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2014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handmadekorea.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dmadekorea), 사무국(070-7585-9438)을 통해 알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