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SNS활용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 교육 실시

  • 입력 2014년 6월 17일 17시 05분


농촌에서 생산되는 우리 농특산물을 유통 마진 없이 바로 구입할 수 있다면 어떨까. 훨씬 저렴한 가격에 품질도 믿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평생 농업에만 종사해 온 농민들이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분야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응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많은 농민들이 온라인 유통망을 통한 거품 없는 농특산물 유통을 꿈꾸지만, 매번 현실이라는 장벽에 부딪치고 있다.

충청남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농사랑’(www.nongsarang.co.kr)은 충남 지역 15개 시•군에서 엄선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충청남도의 ‘3농혁신’의 일환으로 마련된 농사랑은 농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운영하는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로서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고경호)이 해당 지역 농가들과 힘을 합쳐 운영하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에 따르면 오는 19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3농 혁신대학 「전자상거래 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관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농업기술원이 주최하는 이번 과정엔 전자상거래 핵심주체인 농사랑 입점농가 및 업체 관계자, 현직 쇼핑몰 파워블로거, 도 연구회 등과 충청남도 및 시군, 충남경제진흥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과정은 △농사랑 운영계획 보고 △농사랑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홍보전략 강의 △전자상거래 및 파워블로거 우수 사례발표 △분임별 토의 및 발표 △종합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충남경제진흥원 고경호 원장은 “이번 과정은 농사랑 운영 과정에서 겪었던 시행착오 사례와 시스템 재구축 현황, 향후 운영 및 홍보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라며 “NS홈쇼핑과 도내 인터넷 쇼핑 우수농가, 파워블로거 등 현직 전문가들을 초빙해 인터넷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과 홍보전략, 품질관리, 경영전략 등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언들도 들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연락처 : 마케팅지원팀 윤은기 대리 (041-539-4537)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