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3.0]“일주일에 세 번 드세요”… 美 FDA도 권장하는 참치캔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6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동원F&B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는 임신부나 수유 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여기에 따르면 성장과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참치캔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시중에 출시된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를 일주일에 2∼3캔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

세계가 인정하는 건강식품인 참치를 맛있고 간편하게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도록 캔에 담아낸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된 이후 우리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 식품이다. 최근에는 카레, 마요네즈, 짜장 등 다양한 맛이 가미된 가미참치캔이 출시되어 기호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담아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부트 졸로키아’는 인도의 고추 품종 중 하나로 2007년 기네스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선정되기도 했다. 매운맛을 표기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SHU·Scoville Hot Unit)가 100만SHU로 우리나라 청양고추의 100배 이상 맵다.

‘동원 마요참치’는 참치에 5가지 야채와 함께 마요네즈소스를 첨가했으며, 밥 반찬뿐 아니라 김밥, 덮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마요네즈소스는 ‘참치마요 삼각김밥’ 등의 인기에서도 알 수 있듯 참치캔과 어울리는 대표적 소스 중 하나로, 동원F&B의 소비자 조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참치캔 소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볶음카레소스를 담은 ‘동원 볶음카레참치’는 따로 카레를 조리하거나 데울 필요 없이 따뜻한 밥에 부어 그대로 비벼 먹으면 좋아 간편하다. 예능프로그램 야식코너에서 ‘참짜면’으로 더욱 유명해진 ‘동원 볶음짜장참치’는 직접 볶은 짜장 소스를 담은 제품으로 짜장 라면이나 즉석밥에 넣어 먹기 좋으며, ‘동원 정통불고기참치’는 맛있게 졸인 간장소스가 들어 있어 불고기 김밥이나 토르티야용으로 유용하다.

동원그룹 홍보실 서정동 상무는 “매운고추참치를 비롯해 최근 출시된 6종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형태로 취식이 가능해 활용하기 아주 좋다”며 “미 FDA에서 추천할 만큼 건강한 식품인 참치캔을 더 많은 분들이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6월 11일(수)부터 7월 8일(화)까지 페이스북(www.facebook.com/dongwonfnb)을 통해 ‘동원참치 우승레시피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동원참치를 활용한 세계 각국의 8개 레시피 중 이벤트 참가자들의 추천수로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이벤트다. 7경기를 모두 맞힌 참가자 중 1명을 추첨해 5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며 맞춘 경기 수에 따라 다이슨 선풍기, 외식상품권, 동원 가미참치 1박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 가미참치 활용 레시피

(1) 참치마파두부(2인분)

재료 동원 매운고추참치 1캔, 두부 1모, 피망 1/3개, 마늘 2쪽, 대파 1/2대, 녹말물 적당량

양념 고추기름 1큰술, 굴소스 1작은술, 물 1과 1/2컵, 참기름,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

1. 두부는 깍둑썰기하고 피망은 굵게 썰고 마늘, 대파는 다진다.

2. 달군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대파, 마늘을 볶다가 매운고추참치와 굴소스를 넣는다.

3. 여기에 물을 부어 팔팔 끓인 뒤 피망과 두부를 넣고 녹말물로 농도를 맞춘 뒤 참기름과 후춧가루를 약간 넣는다.

(2) 볶음참짜면(2인분)

재료 동원 볶음짜장참치 2캔, 소면 150g, 양파 1/6개, 청양고추 1개, 식용유 약간

만드는 법 >>

1. 양파와 청양고추는 잘게 다진다.

2. 소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뺀다.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청양고추를 볶다가 동원 볶음짜장참치를 넣어 볶는다.

4. 그릇에 소면을 담고 ③의 볶음짜장참치 소스를 올린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