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들 “월드컵 대표팀 함께 응원해요”

  • 스포츠동아
  • 입력 2014년 6월 12일 06시 55분


코멘트
가전기기 제조사와 통신사업자, 인터넷·게임업체 등 정보기술(IT)기업들이 브라질월드컵을 맞아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벌인다. TV부문 특수를 맞은 삼성전자는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팀 16강·8강 진출 시 상품권을 제공하는 ‘승리의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가전기기 제조사와 통신사업자, 인터넷·게임업체 등 정보기술(IT)기업들이 브라질월드컵을 맞아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벌인다. TV부문 특수를 맞은 삼성전자는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팀 16강·8강 진출 시 상품권을 제공하는 ‘승리의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 브라질월드컵 이벤트 봇물

삼성·LG 대표팀 성적따라 TV가격 할인
통신사는 브라질 방문 고객에 로밍 혜택
넥슨은 e스포츠 경기장서 단체응원 준비


정보기술(IT)기업들이 브라질월드컵을 앞둔 한국대표팀을 위한 응원에 나선다. 가전 기업들은 월드컵 열기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신 TV를 할인 판매하고, 통신사업자들은 현지 응원을 준비하고 있는 팬들에게 데이터 로밍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인터넷업체와 게임업체들은 각종 경기정보를 제공하고 경품 이벤트를 벌이는 한편 오프라인 단체 응원전까지 지원하며 열기를 띄운다.

● 더 넓은 화면에서 즐기자

가전기기 제조사들은 월드컵 특수를 맞은 TV부문에서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벌인다. 삼성전자는 30일까지 ‘승리의 여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삼성T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대표팀 16강·8강 진출 시 상품권 제공, 50만원 할인혜택과 비디오팩 증정, 홍명보 응원 패키지, 홍명보 스페셜 H5800 판매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 역시 TV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모델’을 선정해 가격을 할인해 준다. 또 55인치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대표팀 16강 진출 시 10만원, 8강 진출 시 15만원, 4강 진출 시 2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 브라질 데이터 로밍 할인

통신사들도 열혈 스포츠팬들을 위한 지원사격에 나선다. 현지응원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데이터 로밍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한국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당일에 브라질에선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 서비스가 무료다. 또 16강 진출 시엔 문자메시지(SMS) 발신, 8강 진출 시엔 음성 발신을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월드컵 기간 동안 브라질에 방문해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한국대표팀 선수가 골을 넣을 시 한 골 당 5000원씩 자동 할인해준다. 또 한국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면 당일 사용하는 무제한 데이터 로밍이 무료다. 8강 진출 시엔 추가로 발신 음성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브라질월드컵 국내 중계방송망 주관사인 KT의 경우 최근 한국과 브라질간 망구축을 완료했다. 특히 안정적인 경기 중계를 위해 다양한 루트로 설계했다. 네트워크 장애 등 만약의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미국 LA와 뉴욕에 위치해 있는 해외거점시설(POP)을 활용해 즉시 우회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 모여서 다함께 응원하자

인터넷과 게임업체들도 월드컵 이벤트에 나선다.

인터넷 포털들은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각종 뉴스와 영상을 제공한다. 게임업체들도 한국대표팀 선수들을 응원하면서 아이템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벌인다. 특히 눈길을 모으는 것은 오프라인 응원 지원이다. ‘피파온라인3’를 서비스하는 넥슨과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단체응원전을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서울 서초구에 있는 넥슨의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주요경기를 생중계로 관전하며, 단체응원을 할 수 있다. 넥슨 아레나는 총 700여명을 수용 가능한 지하 2층 복층형 공간에 폭 19미터의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과 최첨단 음향시설 등을 갖춰 축구와 같은 스포츠도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할 수 있다. 걸스데이와 AOA 등 인기 가수공연과 ‘피파온라인3’ 이벤트 매치 등 각종 부대행사도 열린다.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아 추첨으로 초대권을 증정하고, ‘아디다스 강남역점’과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초대권을 배부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