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2일부터 2014학년도 후기 모집 실시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6월 2일 11시 06분


코멘트

- 학부 인문/사회계열, 학제정보대학원 동시 모집
- 결원이 없는 창의공학부와 전 계열 신입학 선발하지 않아
- 학제정보대학원 교육정보 트랙으로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 취득 가능해져

김중순 총장
김중순 총장
고려사이버대학교(www.cuk.edu 총장 김중순)가 2일부터 7월 2일까지 한 달간 2014학년도 후기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후기 모집인원은 학부 743명(정원외 627명)과 학제정보대학원 17명(정원외 2명)으로 학부와 대학원을 함께 모집한다.

학부의 경우, 창의공학부가 전기전자공학과와 기계제어공학과의 신설 및 디자인공학과의 공학계열 이전 등으로 지난 전기 입시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데다 결원이 없어 이번 2014학년도 후기모집에서는 신·편입생을 선발하지 않는다. 또한 인문‧사회계열인 △경영학부 △휴먼서비스학부 △실용어학부 △법‧세무학부도 신입생은 선발 인원이 없으며, 2·3학년 편입생만 모집한다. 지원자는 학업소양검사 이외에 학업계획서를 제출하게 되며, 각각 30%, 70% 반영하여 선발한다. 지원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입학금은 지난 전기 모집부터 30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하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과들 중에서는 보건복지행정학과와 융합경영학과, 한국어학과, 평생교육학과를 눈여겨 볼만하다.

보건복지행정학과는 미래 산업으로 여겨지는 의료보건산업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신설된 학과다. 사회복지학과와 함께 보건교육사 및 케어기빙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보건 분야 교육을 강화하여 보건복지의 통합적 교육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융합경영학과는 문화예술, 스포츠산업 등의 실무적인 내용을 기존 경영이론에 결합한 학과로, 산업별 전문지식과 비즈니스 역량을 교육함으로써 산업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한국어학과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바른 한국어’의 성공적 시작과 더불어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되는 학과다. 국립국어원에서 인증을 받음으로써 소정의 과목을 이수하면 2급 한국어 교원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학과는 학교교육과 성인교육을 아우르는 통합적 평생교육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기존의 평생교육사와 직업상담사 외에 진로직업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등의 다양한 자격과정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와 함께 후기 모집을 진행하는 학제정보대학원은 정보학이라는 학문분야를 새롭게 해석하고 영역을 개척하여 창의적 연구와 실무로의 적용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제정보대학원의 전공은 교육정보(Education Informatics), 경영정보(Business Informatics), 기술정보(Technology Informatics)로 구성되어 있다. 복잡하고 다이내믹한 현대 변화에 대응하여, 정보생성, 표현, 수집, 구조화, 최적화, 변환, 전달, 제어, 평가 등에 대해 학습하고 연구한다. 나아가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과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교육정보 트랙에서는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와 협력을 통해 대학·대학원 최초로,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제정보대학원은 학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업연구계획, 학부성적, 면접 등으로 선발한다. 대학원 입학금 역시 7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하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는 2013년에 반응형 웹 시스템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고, 이어 2014년도에는 기존의 온라인 학습시스템을 지능형, 데이터 기반의 신개념 교육시스템으로 개편 중이다. 새로운 교육시스템은 특히 러닝 디자이너, 통합상담시스템 등 학생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교육시스템은 2015학년도부터 적용되어, 학생들은 모바일 및 PC 모두를 완벽히 지원하는 학습자 중심의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된다.

고려사이버대학교의 2014학년도 후기 모집은 6월 2일(월)부터 7월 2일(수)까지 한 달 간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k.edu)나 학제정보대학원 홈페이지(grad.cuk.edu) 또는 대표번호(02-6361-2000)로 문의하면 된다.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고려사이버대학교 연구동 전경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고려사이버대학교 연구동 전경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