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속 아렌델 왕국의 실제 배경지 북유럽 세상으로 떠나자.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2월 20일 10시 54분


코멘트
성황리에 상영 중인 월트 디즈니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의 실제 배경은 어디일까.
겨울왕국의 실제 배경이 된 도시는 동화책에 나올법한 도시 노르웨이의 베르겐(Bergen)이다.
노르웨이의 베르겐의 아름다운 풍경은 겨울왕국의 영화 속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있다.
오로라
영화를 보는 내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던 오로라, 빙하, 피오르드(협곡)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북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꼽히기도 한다는 베르겐(Bergen)은 오슬로에 이어 노르웨이 제2의 도시로 12~13세기에는 수도이기도 했다. 서두르지 않아도 되고, 다 보지 않아도 마음이 머무르는 낭만이 숨쉬고 아름다운 도시이다. 피요르드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 베르겐은 적은 인구에도 활력이 넘쳐나는 곳이고, 중세의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한 브뤼겐은 베르겐의 얼굴이자 상징으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의 실제 배경이 된 도시 베르겐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의 실제 배경이 된 도시 베르겐

▣ 여명의 신 아우로라의 걸작, 오로라
겨울왕국을 보는 내내 아름다운 색감으로 영화 속으로 빠져들게 만든 오로라는 노르웨이 북극권 최대도시인 트롬쇠에서 가시율 70%를 자랑한다. 오로라 벨트의 한 가운데 위치해, 영화 속 오로라를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이다.

▣ 빙하와 시간이 만들어 낸 절벽의 향연, 피오르드
스칸디나비아반도 서쪽에 위치한 노르웨이는 국토의 서쪽 면에 수많은 피오르드가 형성돼 있는 나라다. 빙하에 의해 깎인 아름다운 절벽의 향연. 베르겐 북부에는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운 피오르드가 있다. 2005년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된 “게이랑에르 피요르드”이다.

게이랑에르 피요르드는 500M 고도의 산들 사이에 깊은 V자 형으로 깎여진 16Km 길이의 절벽이다.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의 하나인 이곳은 연중 내내 붐비는 브리크스달 빙하와 해발 1,500m에 위치한 달스니바 전망대 등이 있다.

게이랑에르 피요르드는 해발 1500m의 산맥 사이에 16km 길이의 피요르드로 여름에만 통행이 가능하고 여름에는 크루즈까지 들어올 정도로 깊은 수심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 그 외 노르웨이의 볼거리
오슬로시청사
오슬로시청사
오슬로의 심벌이라 불리는 오슬로 시청사는 1950년 완성되었다. 매년 12월 노벨평화상 시상식이 열리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월~금요일은 하루에 3번 약 45분간 가이드투어가 진행된다.

비겔란 조각공원
비겔란 조각공원
비겔란 조각공원은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천재 조각가 구스타브 비겔란의 조각 작품을 모아놓은 곳으로 200여개가 넘는 작품이 설치된 공원이다. 영구히 오슬로 시의 소유이며 작품은 아이와 노인까지 인생의 희노애락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총길이 205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송네 피요르드는 빙하시대에 빙하의 압력으로 깍인 U자형 계곡으로 페리를 타고 그 아름다움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겨울왕국이 흥행으로 영화의 모티브가 된 노르웨이와 북유럽에도 여행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러나 아이러니 하게도, 겨울왕국으로 인해 관심이 급증한 북유럽은 영화와 달리 여름이 여행하기에 더욱 좋다. 노르웨이는 전체적으로 겨울이 길고 여름이 짧으며, 겨울은 평균기온이 영하 1~2도로 온화하며, 여름은 평균기온이 9~17도이다. 한 여름인 6월~8월사이에 북유럽에서나 북극권 쪽은 해가 지지 않는 백야 현상이 일어난다 각종 행사도 이 시기에 몰려있고, 트레킹이나 캠핑을 떠나기도 좋은 시기이다.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지나치게 춥고 짧은 낮 시간 때문에, 볼거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자라면 노르웨이의 여름을 추천한다.

북유럽 여행에 관심이 급증한 요즘, 영화 속 겨울왕국의 배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북유럽의 4개국9일 상품이 현재 모두투어에서 창립 25주년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

모두투어의 북유럽 4개국9일 상품은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의 주요관광지 투어가 진행된다. 모두투어에서 준비한 창립 25주년 이벤트로 겨울왕국의 세계로 빠져보자.
플롬열차


◈ 북유럽 4개국 9일 [덴마크ㆍ노르웨이ㆍ스웨덴ㆍ핀란드] 상품은 4개국의 핵심 관광지를 돌아보는 상품으로 디럭스 급 호텔 1박 업그레이드, 피요르드 관광, 3대 특식제공 (노르웨이산 연어회, 카크네스타워 특식, SKOVESHOVE특식) 플롬열차 탑승 등의 상품으로 구성 되어 있고, 오슬로 시청사 비겔란 조각공원 게이랑에르 피요르드, 송네 피요르드 베르겐 등 관광지 투어가 진행되며, 아름다운 북유럽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출발일은 4월부터이며 매주 금,일요일에 출발하고 상품가는 359만원부터이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