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로보킹, 극한 청소 도전! 청소 성능 실험 진행

  • 입력 2014년 2월 3일 13시 46분


코멘트
- 100m 흔들리는 크레인 위, 고층빌딩 코너 드리블, 오프로드 주행 등 극한 상황에도 꼼꼼히 청소
- 홈페이지 및 온라인 동영상 포털 통해 실험 영상 노출


LG전자가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청소능력을 극한 실험을 통해 성능을 검증하고 실험 영상을 촬영했다. 이번에 진행한 로보킹의 극한청소 도전은 로보킹의 청소력을 극적인 상황과 연결하여 테스트한 결과로LG전자 홈페이지(www.roboking.co.kr)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100m 흔들리는 크레인 위 에서도 빈 틈 없이 청소를

첫 번째 극한 실험은 100m높이의 흔들리는 철판 위에서 진행되는 고공청소 영상이다. LG전자는 크레인으로 철판을 들어 올리고 그 위에 로보킹을 올려둔 뒤 청소를 하는 모습을 담았다.

LG로보킹은 위 아래 두 개의 카메라 (듀얼아이 2.0)을 통해 청소를 한 곳과 하지 않은 곳을 구분한다. 또한 바닥 캡쳐 이미지와 바퀴 회전수를 비교해 청소 중 미끄러지거나 흔들려도 원위치를 잡아준다. 이같은 기능을 통해 흔들리는 철판 위에서도 낙하하지 않고, 빈틈 없이 꼼꼼히 철판을 청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 고층빌딩 위에서도 코너 청소 마스터


두 번째 실험은 로보킹의 코너 청소능력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됐다.
120m 빌딩 난간에 축구장 모양의 세트를 만들고 두 대의 로보킹이 축구공을 드리블 하며 구석진 모서리 먼지까지 깔끔하게 청소를 하는 실험 영상을 담았다. 또한 난간이 설치되지 않은 건물의 벼랑 끝에서도 브러시를 통해 먼지를 청소하는 실험 영상이 제작됐다. LG 로보킹은 사각 디자인과 52mm의 긴 브러시를 이용해 모서리청소 효율을 94%까지 높인 제품이다.

■ 오프로드를 달리며 청소해라!


세 번째 실험 영상은 오프로드 위를 달리는 자동차 위에서 로보킹의 청소 능력을 확인하는 영상으로 제작됐다. LG전자는 준비된 자동차 위에 투명한 공간을 제작하고 그 안을 청소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 결과 달리는 차 안에서도 먼지를 꼼꼼히 제거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영상의 마지막에는 스마트폰을 통해 로보킹이 청소한 영역을 확인하는 장면도 담겼다. 2014년형 로보킹은 청소 다이어리 기능을 통해 청소 결과를 기록해 보여주는 스마트한 다이어리 능력이 추가됐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