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대상 수상자, 대상 김병만-최우수상 이경규 송지효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12월 31일 09시 32분


코멘트
(사진=SBS 연예대상 수상자/'2013 SBS 연예대상' 캡처)
(사진=SBS 연예대상 수상자/'2013 SBS 연예대상' 캡처)
'정글의 법칙' 김병만이 '2013 SBS 연예대상'에서 생애 첫 대상을 수상했다.

개그맨 김병만은 지난 30일 오후 8시55분 서울시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연예대상'에서 이경규, 유재석, 강호동 등 쟁쟁한 후보자들을 꺾고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3년째 대상 후보에 올랐던 김병만은 생애 첫 대상을 품에 안으며 눈물의 수상소감을 전했다.

남자 최우수상은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의 이경규가, 여자 최우수상은 '런닝맨' 송지효가 차지했으며, 여자 우수상은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성유리, 남자 우수상은 '런닝맨' 김종국과 하하에게 돌아갔다.

'런닝맨'은 최우수 프로그램상과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을 수상했다. '런닝맨' 멤버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하하, 개리, 송지효, 이광수는 모두 올라와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PD들이 뽑은 프로듀서상의 주인공은 라디오 부문 컬투, TV 부문 강호동이었다.

사회공헌상은 '심장이 뛴다'가, 우정상은 '런닝맨' 이광수와 '정글이 법칙' 류담이 차지했으며, 인기상은 '정글의 법칙' 김성수와 조여정이 거머쥐었다. 우수프로그램상 버라이어티 부문은 시즌3를 방송 중인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이었으며 우수프로그램상 토크쇼 부문은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였다.

신인상은 3명에게 돌아갔다. '자기야 백년손님' 함익병은 버라이어티 부문, '한밤의 TV연예' MC인 소녀시대 수영은 MC 부문, '웃찾사' 개그맨 김정환은 코미디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SBS는 코미디 부문 최우수 코너상은 '종규삼촌', '정 때문에' 코너가 차지했으며, 개그맨 안시우와 남호연은 코미디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베스트 팀워크상은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베스트 패밀리상은 '자기야 백년손님'이 차지했다. 방송작가상은 교양 다큐부문 '짝' 조정운, 예능 부문 '정글의법칙' 주기쁨, 라디오 부문 '최백호의 낭만시대' 강의모 작가가 각각 수상했다.

신설된 베스트 챌린지상은 '정글의 법칙' 안정환과 오종혁에게,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은 박준규, 김종민, 황광희에게 돌아갔다. 베스트 스태프상은 '정글의 법칙' 팀이 받았으며 '도전천곡' 이휘재, 장윤정 두 MC는 베스트 커플상을 거머쥐었다.

라디오 DJ상은 파워FM 부문 정선희, 러브FM 부문 노사연 이성미였으며 아나운서상은 김민지 아나운서가 받았다. 김민지 아나운서는 결혼을 앞둔 축구선수 박지성에게 프러포즈를 받았다며 박지성에게 감사하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SBS 연예대상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SBS 연예대상 수상자, 김병만 드디어 대상 받았구나" "SBS 연예대상 수상자, 유재석 개인 수상 실패 아쉬워요" "SBS 연예대상 수상자, 이경규 최우수상이라 속상했겠네" "SBS 연예대상 수상자, 김병만 축하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2013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김병만(정글의 법칙)
▲ 여자 최우수상=송지효(런닝맨)
▲ 남자 최우수상=이경규('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붕어빵')
▲ 여자 우수상=성유리('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 남자 우수상=김종국 하하(런닝맨)
▲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런닝맨'
▲ 프로듀서상=라디오 부문 컬투, TV 부문 강호동
▲ 최우수 프로그램상='런닝맨'
▲ 우수프로그램상 버라이어티 부문='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 우수프로그램상 토크쇼 부문='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 인기상=김성수 조여정(정글의 법칙)
▲ 우정상=이광수(런닝맨), 류담(정글의 법칙)
▲ 베스트 커플상=이휘재 장윤정(도전천곡)
▲ 베스트 스태프상='정글의 법칙'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박준규 김종민 황광희(스타킹)
▲ 베스트 챌린지상=안정환 오종혁(정글의 법칙)
▲ 라디오 DJ상=파워FM 부문 정선희('오늘같은 밤'), 러브FM 부문 노사연 이성미('노사연 이성미 쇼')
▲ 아나운서상=김민지 아나운서
▲ 사회공헌상='심장이 뛴다'
▲ 방송작가상= 교양 다큐부문 조정운(짝), 예능 부문 주기쁨(정글의 법칙), 라디오 부문 강의모(최백호의 낭만시대)
▲ 베스트 팀워크상='스타주니어쇼 붕어빵'
▲ 베스트 패밀리상='자기야 백년손님'
▲ 코미디 부문 우수상=안시우 남호연(웃찾사)
▲ 코미디 부문 최우수 코너상='종규삼촌', '정 때문에'
▲ 신인상 MC부문=소녀시대 수영(한밤의 TV연예)
▲ 코미디 부문 신인상=김정환(웃찾사)
▲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함익병(자기야 백년손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