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수출, 포장 걱정이라면 ‘부영 포장’

  • Array
  • 입력 2013년 12월 27일 16시 52분


정직은 기본 서비스까지 으뜸, 업계 선두주자로 꼽혀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물자의 이동은 언제 어느 장소든 가능한 세상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항공을 통한 운송화물은 가장 많이 이용되는 운반 수단이다. 그러나 고유가 시대에 물류비용 즉 항공 운송비용의 최적화는 오랜 화두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적정 수준에 맞추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또 LCD패널, 휴대폰, 카메라, 화장품 등의 고가 제품을 포장하는데 있어 제품의 품격에 맞는 고급스러움을 갖춘 포장 자재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가 왔다. 그래서일까? 화물 수출 포장에 골머리를 앓는 기업들이 많다. 한데, 이러한 고민에 해답을 내려줄 곳이 있어 화제다.

화제가 된 곳은 바로 화물포장업체 중 초경량 포장으로 유명한 '㈜부영포장'(www.bypo.co.kr)이다. 이곳의 최신 설비와 우수한 기술진은 이미 업계에서도 으뜸으로 꼽히고 있다. 그렇다면 이 곳이 동종 업계에도 이토록 호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도 이 곳만의 기술력일 것이다. 이미 최적의 설계로 제품의 보호성, 안전성, 경제성, 포장처리 능력 등의 기술력은 동종 업계의 어느 업체보다 우위에 있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무엇보다도 각광받고 있는 이 곳의 제품은 항공 화물 포장에 적합하도록 만든 초경량 포장 박스이다. 그 동안 사용되어오던 기존의 목재 포장은 곰팡이 발생과 목재에 함유된 수분으로 인해 제품 보호에 있어서 취약한 단점이 있었다. 또한 제품 보호를 위해 2차 내부 포장이 추가됨으로써 비용 면에서도 효율적이지 못했다.

그러나 이 곳에서 만든 초경량 포장 박스는 목재 포장의 튼튼함과 골판지포장의 경량화로 포장 무게를 크게 줄임으로써 항공화물의 운송비용을 절대적으로 낮춰주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러한 기술이 뒷받침해주니 각각의 제품에 알맞은 포장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고, 그에 따라 고객의 만족도 역시 높아졌다. 이미 남다른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으로 으뜸으로 꼽히는 곳이지만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더 좋은 품질 개발에 정진하겠다고 하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믿을 만한 업체를 선정하고 함께 일을 진행해 나가는 것은 어느 기업이나 마찬가지로 매우 중대한 사안일 것이다. 특히 운반 내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제품 때문에 걱정해 본 경험이 있다면 기술력을 갖춘 ㈜부영포장에 맡겨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