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베, 수컷닷컴 등장에 ‘환영’ vs ‘반발’ 엇갈린 반응
더보기

일베, 수컷닷컴 등장에 ‘환영’ vs ‘반발’ 엇갈린 반응

동아일보입력 2013-12-26 14:16수정 2013-12-26 14:2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제공=일베-수컷닷컴/해당 사이트 캡쳐화면
보수 성향의 커뮤니티 '일베저장소(이하 일베)'에서는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만든 우파청년포탈 '수컷닷컴'에 대한 의견이 올라왔다.

'수컷닷컴'이 '일베'를 대신한다고 표방하며 등장한 탓에 두 사이트가 비교되고 있다. 실제 두 사이트는 우파 성향이라는 점과 남성 회원을 겨냥했다는 점, 또 이들이 좋아하는 정치나 게임, 유머 등을 주제로 한다는 점에서 유사성이 있다.

26일 '일베' 사이트에는 '수컷닷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일베'와 유사한 우파 성향의 사이트에 대한 우호적 시선과 '일베'를 모방한 사이트라는 비판적인 시선이 공존했다.


해당 사이트에는 "수컷닷컴 같은 사이트가 더 생겼으면 좋겠다", "수컷닷컴이 더 재밌으면 일베 안 한다", "수컷닷컴 일베보다 느리고 재미없다", "수컷닷컴 일베랑 똑같은 짝퉁 사이트", "수컷닷컴 너무 기회주의적이다", "수컷닷컴 홍보 글이 많네" 등의 의견이 올라왔다.

관련기사

한편, 변희재 대표는 23일 애국우파 청년들을 위한 포털을 지향하면서 '수컷닷컴'을 개설했다. 미디어워치에 따르면 '수컷닷컴'이 개설된 뒤 동시접속자수가 1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