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속 시원한 ‘얼큰육개장국밥’…연말 숙취해소에 강추!
더보기

속 시원한 ‘얼큰육개장국밥’…연말 숙취해소에 강추!

스포츠동아입력 2013-12-26 07:00수정 2013-12-26 07: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술독 잡는 먹거리들

얼큰·시원 ‘컵국밥 큰컵’ 3종 숙취에 딱
헛개 음료, 혈중 알코올 농도 감소 도움
홍초의 신 맛은 속쓰림 완화에 큰 효과


송년회 등 각종 연말 모임이 많은 시기다. 연일 술자리가 이어지다 보면 피로가 쌓이고 숙취에 시달리게 마련. ‘숙취해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얼큰한 해장국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국밥부터 상큼한 과일음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집에서 간단히 숙취를 해소하는 법을 살펴봤다.


음주 다음 날에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보다 든든하게 배를 채워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얼큰한 국물과 밥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대상 청정원에서는 기존 판매 제품보다 큰 사이즈의 ‘컵국밥 큰컵’ 3종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이중 ‘얼큰육개장국밥’은 진한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매운 홍고추의 맛을 더해 숙취해소에 안성맞춤이다. 신송식품에서도 끓는 물을 부어 먹는 ‘즉석국엔밥’을 판매 중이다. ‘소고기 육개장’, ‘소고기 된장국’, ‘시원한 콩나물 북어국’으로 숙취 해소를 위해 찾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숙취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 헛개 음료는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며, 숙취에 의한 갈증을 풀어준다. 대상웰라이프 녹즙은 ‘헛개나무 열매’를 판매 중이다. 국산 토종 헛개나무와 열매를 사용했으며, 오리나무, 오미자, 복분자 등을 함께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여성용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 레이디’를 출시했다.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에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 성분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광동제약는 ‘힘찬하루 헛개차’, 롯데칠성음료는 ‘오늘의 차 아침헛개’ 등 헛개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과일주스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과일은 수분과 전해질이 풍부해 탈수와 숙취 해소에 좋다. 특히 과일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동안 소비되는 비타민C를 보충해줘 분해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매일유업이 출시한 ‘플로리다 내추럴’은 생오렌지, 생자몽을 바로 짠 착즙 주스다. 비타민이 풍부해 몸 속 독소를 배출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는다.

오션스프레이 ‘크랜베리주스’, ‘루비레드’ 등도 풍부한 비타민과 상큼한 맛으로 숙취 후 피로를 떨치고 활기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밖에 롯데칠성음료 ‘한라봉과 유자레몬’, 웅진식품 ‘내사랑 유자C’, 해태음료 ‘썬키스트 허니유자’ 등은 꿀, 유자 등이 함유되어 있어 좋다.

예로부터 숙취에는 속쓰림 완화 효과가 있는 신맛을 응용한 민간요법이 사용되어왔다. 청정원 ‘홍초’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에 그만인 헛개나무 농축액이 들어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과음으로 잃기 쉬운 식욕도 신맛으로 되찾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트위터 @serenowon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