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BEVERAGE] 견과류와 ‘맛있는 다이어트’ 해볼까

  • Array
  • 입력 2013년 12월 25일 07시 00분


움직임이 적어 살이 찌기 쉬운 겨울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견과류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무디킹의 ‘하이프로틴 아몬드 바나나 스무디’와 그레인팩토리의 ‘고소한 아침곡물’, 초록나무의 ‘수제 미니 호두파이’, 티젠의 ‘호두·율무·아몬드’
움직임이 적어 살이 찌기 쉬운 겨울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견과류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무디킹의 ‘하이프로틴 아몬드 바나나 스무디’와 그레인팩토리의 ‘고소한 아침곡물’, 초록나무의 ‘수제 미니 호두파이’, 티젠의 ‘호두·율무·아몬드’
적은 양으로 포만감 줘 다이어트에 딱
비타민·무기질 풍부…피부미용에 도움
시리얼·음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


추운 날씨에는 견과류가 딱!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식품업계에서는 견과류를 첨가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움직임이 적어 상대적으로 살이 찌기 쉬운 겨울에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고 식욕억제를 돕는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키는 견과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견과류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돼 있으며, 신진대사를 높여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뚜레쥬르는 최근 견과류가 들어있는 ‘스마트브레드’를 출시했다. 흑임자를 섞어 반죽한 빵에 호두, 호박씨 등이 들어간 팥소를 넣어 다양한 견과류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호두와 호박씨, 흑임자는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돼 학생들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레인팩토리의 ‘고소한 아침곡물’은 통곡물을 찌고 볶아 만든 시리얼에 견과류를 넣은 한국형 뮤즐리다.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을 넣어 포만감을 더욱 높였다.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 밸런스를 맞춰 한 끼 식사대용으로 가능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초록나무의 ‘수제 미니 호두파이’는 두뇌 발달과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호두를 듬뿍 넣은 영양식으로 인기다. 아이들 간식에 맞게 100%% 국산 밀을 사용하고 방부제와 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간편한 음료타입으로 견과류를 활용한 제품도 눈에 띈다. 스무디킹은 바나나에 유청단백질, 저칼로리에 포만감을 높여주는 아몬드를 첨가해 고른 영양섭취가 가능한 ‘하이프로틴 아몬드 바나나 스무디’를 선보였다. 던킨도너츠도 검정콩, 조, 참께 등 12가지 곡물에 프랄린 시럽으로 고소한 맛과 든든함을 배가시킨 ‘더 고소한 시리얼라떼’ 등을 한정 출시했다.

그 밖에 스타벅스 ‘토피넛 라떼’와 ‘모카 프랄린’, 마노핀의 ‘토피넛 라떼’ 등도 견과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음료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 곡물차에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더해 포만감을 높이면서 씹는 맛도 살린 티젠의 ‘호두·율무·아몬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트위터 @serenowon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