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상장지수펀드 분할 매수… 5% 수익날 때마다 배분
더보기

[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상장지수펀드 분할 매수… 5% 수익날 때마다 배분

동아일보입력 2013-12-19 03:00수정 2013-12-1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우리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은 시장 변동성에 대처해 수익을 내는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분할매수 목표배당형 펀드’를 최근 내놓았다.

주식 투자를 통해 안정적 수익을 내기 위해 분할 매수 전략을 사용한다. 개인투자자들은 주가가 단기적으로 하락해 투자를 늘려야 할 때는 공포심 때문에 추가 매수를 주저하는 경향이 있다. 주가가 고점에 도달하면 오히려 뒤늦게 많은 금액을 투자해 낭패를 보곤 한다.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분할매수 목표 배당형 펀드’는 주가와 상관없이 특정일에 기계적으로 정해진 금액을 투자하는 기존 적립식 투자의 취약점을 보완한 상품이다. 코스피200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가격대별로 분할 매수해 펀드 수익률 5%를 달성할 때마다 이익을 실현해 이를 배당 형태로 투자자에게 배분한다.


주가가 고점일 때 투자하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초 주식투자비중을 20%로 시작해 주가가 오르면 2%를, 하락할 때는 3%를 주식에 투자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신중을 기해 투자하는 방식을 도입하는 것이다. 펀드 수익을 5% 이상 달성했을 경우는 물론이고 펀드 설정일로부터 1년 이후 정기결산일에 펀드운용 수익을 조기 분배한 후 최초 설정 때와 동일하게 주식편입비중을 20% 수준으로 재조정한다. 우리자산운용은 이 펀드에 대해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하며 적립식 대표펀드로 육성하고 있는 ‘스마트 인베스터 분할매수펀드’ 시리즈의 운용노하우에 ‘이익 조기분배’ 기능을 더해 개발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IBK투자증권, 동부증권 전국지점에서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24일까지 판매한다. 펀드 설정일은 24일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