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겨울여행? 모험과 휴식 함께하는 보석같은 동남아로…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12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하나투어 휴식형+관광형 동남아여행 상품

동남아 여행은 겨울 시즌이면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 하나투어가 준비한 동남아 상품들은 휴식형과 관광형으로 나뉘는 여행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구성은 물론이고 ‘두 마리 토끼’ 모두를 원하는 욕심쟁이 여행객까지 만족시키는 다양성을 갖췄다.

느긋한 휴식만이 필요하다면?


카오락― 푸껫에서 차량으로 1시간 거리. 원시의 바다 ‘시밀란 섬’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초특급 리조트들이 즐비하여 올 인클루시브 형태의 여행 상품이 각광을 받고있는 지역이다.

보라카이―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격찬한 세계 3대 해변, 화이트비치로 유명한 보라카이는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휴양지이다.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한곳에 모여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TIP ::

매주 월, 수, 토요일 열리는 카오락의 방니앙 재래시장에서 생생한 현지인들의 모습을 관찰해 보자. 필리핀 망고로 만든, 달콤한 망고 셰이크는 꼭 맛보자.

다양한 경험, 관광을 원한다면?

파타야 라빈드라 비치리조트
파타야 라빈드라 비치리조트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 옥상에서 구경하는 야경과 맛있고 다양한 음식, 쇼핑의 즐거움이 기다린다. 싱가포르 본섬 바로 옆 센토사 섬에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마린 라이프 파크 등이 있다.

인도― 타지마할부터 쿠틉 미나르, 아그라 성 등 다양한 문화유산 답사 프로그램들이 알차게 짜 있어 생생한 역사 지식을 얻어 갈 수 있다. 골든트라이앵글로 불리는 핵심지역 3곳(델리, 아그라, 자이푸르)을 둘려보며 탄두리 치킨, 인도의 전통차, 차이 시음 및 헤나 체험 등 다양한 인도 문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 TIP ::

싱가포르는 미국 달러 사용이 안 되니 출국 전 꼭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하자. 인도는 일부 관광지에서는 카메라를 가지고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촬영에 대한 세금을 부과한다.

특별한 체험과 여유로운 휴식, 두 가지 모두 놓칠 수 없다면?


보라카이 샌드아트
보라카이 샌드아트
코타키나발루―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키나발루산과 에메랄드빛의 바다 등 자연과 함께 하는 즐길 거리가 다른 휴양지에 비해 풍부하다. 아일랜드 호핑투어, 반딧불 체험, 맹그로브 투어, 민속마을 체험, 키나발루산 캐노피 체험 등이 기다린다.

발리― 워터봄 테마파크는 어린아이들도 즐기기 좋은 슬라이드도 많아서 가족 관광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곳이다. 사파리&마린파크는 체험식 동물원으로 백호랑이, 코모도, 수마트라 곰 등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80여 종의 동물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다.

치앙마이― 해발고도 335m의 산 위에 자리 잡아 서늘한 우리나라의 가을을 연상시키는 묘한 매력이 있는 도시다.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고 활기가 넘치는 나이트 바자에서 현지인들과의 흥정은 쇼핑의 묘미를 더해준다. 코끼리 트레킹은 기본이고 뗏목 래프팅, 집라인, 정글 플라이트 등 전 세계 여행자들의 발길을 잡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다.

파타야―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145km 떨어진 곳에 있는 휴양지다. 아름다운 모래사장, 청정하고 따뜻한 바닷물과 더불어 연중 내내 윈드서핑, 수상스키, 스노클링, 파라세일링, 제트스키, 바다낚시 등 각종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세부― 가족 여행객들을 위해 많은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곳이다. 리조트 휴양뿐만 아니라 역사적 유적지를 관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TIP ::

발리 비자 발급 비용 미화 25달러는 미리 준비해 가야 한다. 태국 입국 시 담배는 1인 1보루, 술은 1인 1병(1L)으로 제한한다. 파타야에서 망고스틴, 리치 등 상큼한 열대과일은 잊지 말자. 세부 초콜릿 힐에서 공중부양 사진 찍기는 필수. 코타키나발루에서 미국 달러는 통용되지 않으니 시내에 나갈 땐 현지 화폐(링깃)를 준비하자. 문의 www.hanatour.com 1577-1212

문유선 여행작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