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산학협력 프로그램 MOU 체결
더보기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산학협력 프로그램 MOU 체결

동아경제입력 2013-12-13 09:16수정 2013-12-13 09:1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및 13개 회원사는 지난 12일 서울 논현동 파티오나인에서 자동차 전공학과를 운영하는 12개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KAIDA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번 MOU 체결은 국내 자동차 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대학들과 협력을 통해 자동차 정비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 자동차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MOU를 통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및 13개 회원사와 12개 대학은 KAIDA산학협력 협의회를 구성해 상호 협력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및 13개 회원사는 향후 자동차 정비 분야의 신기술 교육 제공, 커리큘럼 구성 참여, 차량 진단기 등의 교육 기자재 지원, 인턴십 제공, 기업 설명회 및 특강 개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12개 대학은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업무 능력을 비롯해 업무 수행에 필요한 외국어 능력, 경영 지식 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며 우수 졸업생들을 우선적으로 13개 회원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정재희 회장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KAIDA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인재가 양성되어 국내 자동차 업계의 고객 서비스 경쟁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