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기숙학원의 선택! 서울케이스사관!!

  • 동아닷컴
  • 입력 2013년 12월 10일 17시 57분


코멘트
재도전에 있어 올바른 기숙학원의 선택은 절반의 성공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중요, 반드시 꼼꼼하게 비교 선택해야 한다.

■ 학생을 직접 가르치는 학과 선생님(사감선생님이 아닌)이 학생들과 함께 숙식하며 생활하는가? 대학 수학능력 시험의 과목들의 내용 중에는 상당히 어렵고 난해한 내용도 있다. 이러한 내용을 그날 배우고 복습을 해야 하는데 복습 중에 질문할 내용이 있으면 즉시 질문하여 그 답을 얻는 것이 확전 학습의 첩경이다. 이러기 위해서는 기숙학원 선생님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밤 12시까지 교무실에 대기하여 학생들의 목마름을 해결해야 하고 기숙학원은 그 중요성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 서울케이스사관은 강사 운용 시스템이 매우 체계적이다. 동일한 과목을 담당하는 다수의 선생님들이 요일을 서로 달리하여 강의 및 학생관리 업무를 실시한다. 서울에서 내려오신 선생님들은 해당 근무요일 동안 원내 숙소에서 학생과 함께 숙식하며 생활하므로 학생들은 언제든지 질문과 상담을 할 수 있다. 이는 안정적인 학습과 생활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수능 고득점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 정규수업 외의 보충수업, 특강수업이 무료로 진행되는가? 기숙학원 수강료는 고액이라서 재수 비용도 고려하여야 한다. 이에 정규수업 외의 다른 수업이 추가의 비용을 필요로 한다면 이 또한 재도전 성공의 방해 요소가 될 것이다.

-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원장이 직접 수립한 개인별 학습 전략을 학생에게 제시하고 이를 ‘원챙시(원장이 직접 챙기는 시험)’을 통해 확인한다. 그 결과를 토대로 별도의 지도가 필요한 학생에게는 1:1 개인지도 및 소그룹(3~5명) 보충수업을 무료로 실시하여 재도전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학습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 연간 휴가 일수가 10일이 넘는가? 기숙학원에서 실시하는 휴가는 양면성이 있다. 너무 많은 정기휴가를 실시하면 절대 학습량이 부족하고 수업료에 대한 비용이 상승하며, 너무 적은 경우 학생들의 피로도가 커진다. 따라서 적절한 연간 휴가 일수는 10일 정도인데, 휴가 일수가 10일 이상이면 수능 전과목의 4회 반복 학습은 불가능해져 학습면에서의 타격이 크다.

-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수능의 모든 과목의 4회 반복을 목표로 하기에 연간 9박 10일 정도의 휴가만을 실시하고, 나머지 기간은 정상수업을 실시함으로써 절대적 학습량을 보장하여 고득점의 근본을 마련하고 있다.

■ 토, 일, 국. 공휴일, 추석 연휴에도 정상수업을 실시하는가? 학습의 연속성은 매우 중요하다. 짧은 재수 기간에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수업의 연속성이 보장되어야만 실력을 키울 수 있고 어떤 형태의 수능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학습의 연속성과 실력 발휘의 습관화, 즉 언제 어떠한 시험을 치루더라도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토, 일, 국. 공휴일, 추석 연휴에도 정상수업을 실시하여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도록 하고 있다.

■ 예습-수업-복습 중심의 시간표를 편성, 운영하는가?
- 명문대학교에 합격한 학생들과 공부 잘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면 하나의 공톰점이 있다. 바로 그 공통점이란 ‘예-수-복’인 것이다. 이 ‘예-수-복’은 말은 쉽지만, 행동에 옮기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반드시 ‘예-수-복’을 해야만 수능에서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다.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이 밝히는 공부방법의 공통점은 바로 철저한 예습과 복습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미 알고 있고 공감하는 것이지만 이를 실천하고 습관화 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일반적인 학교와 가정생활 중에는 많은 유해요소들 때문에 적절한 통제가 이루어지기 어렵고 기숙학원이라 하더라도 학교의 일과와 크게 다르지 않다면 예습과 복습을 철저하게 실천하는 습관을 들일 수 없다. 그러므로 시간표 편성이 예습-수업-복습의 형태로 되어 있는 기숙학원을 선택한다면 올바른 학습습관을 익히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 야간 기숙사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는가? 재도전을 하는 학생들은 아직 어리므로 자기 통제에 서툰 경우가 많다. 이 시기에 학생들끼리만 잠을 자도록 한다면 자기 통제를 못하여, 늦은 취침으로 인한 수면부족이나 늦은 기상, 불필요한 잡담 및 행위를 유발하여 학습에 방해가 될 것이다.

-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모든 공부는 강의실 및 자율학습실(개인도서관)에서 이루어지고 기숙사는 오직 샤워와 잠만 자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잠도 4인 1실의 형태지만 정면이 오픈되어 있어 생활지도교사(사감)의 통제를 받도록 되어 있다. 즉, 정시에 취침하여 정시에 기상하도록 유도하므로 일정한 수면량을 유지할 수 있고 학습효과를 극대화하여 모든 학생들이 수능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 서울케이스사관 : 경남 함안군 법수면 강주리 408-2
- 문 의 : 055-585-5003 / 홈페이지 www.scoa.co.kr
- 원 장 : 김향돈 010-9177-4522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