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실체 드러낸 아우디 소형 SUV “BMW에 맞대응”
더보기

실체 드러낸 아우디 소형 SUV “BMW에 맞대응”

동아경제입력 2013-12-03 11:07수정 2013-12-03 11:1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출처=카스쿠프

아우디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시리즈에 소형모델을 추가한다.

블룸버그 통신은 3일 아우디가 소형 SUV Q1을 생산하기로 결정했으며 2016년부터 독일 잉골슈타트에 있는 아우디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다고 보도했다.

이번 결정으로 Q1은 아우디의 여섯 번째 SUV 모델 라인업에 포함됐다.


Q1 생산 결정에 대해 아우디 회장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는 “Q1은 SUV 성장을 위한 전략 차종 중 하나라며 Q시리즈 중에는 가장 엔트리급이 될 것”이라며 “Q1은 폴크스바겐의 MQB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QB플랫폼은 폴크스바겐 폴로, 아우디 A1 등 다양한 모델이 공유하고 있다.

매체는 “아우디가 SUV라인을 확장하는 것은 SUV부문에서 아우디보다 앞서고 있는 BMW를 겨냥해 내놓은 결정”이라고 보도했다.

최근 전통 SUV의 장점인 실용성을 살리면서 세단에 못지않은 승차감과 편의성을 자랑하는 소형 SUV의 신차 및 콘셉트카의 출시가 잇따르면서 이 부문의 선두를 차지하기 위한 여러 자동차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BMW는 자사의 다섯 번째 SUV모델인 X4를 내년 출시하며 벤츠는 GLK, M클래스, GL, G클래스에 이어 GLA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다정 동아닷컴 인턴기자 dajung_lee@naver.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