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 정보 홍수, 캐나다 유학 알짜 정보 어디?

  • Array
  • 입력 2013년 12월 2일 12시 43분


수능성적이 발표되면서 고3 수험생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성적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무조건 재수를 하기 보다는 자신의 적성에 맞고 미래에 도움이 되는 진로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해외 유학이다.

흔히 해외유학이라고 하면 성적증명서와 토플을 비롯해 자격요건이 까다롭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입학 자격요건이 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해외대학 입학이 생각만큼 까다롭지 않다. 캐나다 대학의 경우,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캐나다 이민까지 연계가 가능하여 최근 유학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막상 입학 절차와 필요한 준비에 대한 알짜 정보가 없어 막막한 실정이다.

해외 대학 진학을 꿈꾼다면 국가별 해외대학 설명회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해외대학 교육협의회는 12월 15일 삼성동 하나은행글로벌뱅킹센터 2층에서 세계 각국의 대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기존 설명회와 다르게 각 국가별 정규유학 전문가로부터 해외 대학교 진학정보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캐나다유학과 미국유학, 호주유학, 영국유학 등 인기 국가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싱가폴, 미술디자인 대학 등에 대한 입학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각 국가별 비자 받기 노하우, 토플 없이 조건부 입학하는 방법을 비롯해 교육시스템과 유망전공, 졸업 후 연봉 정보, 대학 졸업 후 이민을 위한 진행과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해외대학 교육협의회 웹사이트(www.worlduni.org)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각 설명회 섹션마다 70명으로 좌석을 제한하고 있어 참가를 원할 경우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또한 성적표와 포트폴리오 파일을 지참할 경우 추후 1대1 상담을 통해 개인별 학교 추천도 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