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임다미 엑스팩터 우승 “‘동양인’ 시큰둥 객석, 그녀가 노래 시작하자…”
더보기

임다미 엑스팩터 우승 “‘동양인’ 시큰둥 객석, 그녀가 노래 시작하자…”

동아일보입력 2013-10-30 10:21수정 2013-10-30 11:0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호주 오디션프로그램 엑스팩터 ‘가창력 폭발’ 임다미 우승
가수 임다미 우승, 소니뮤직

임다미 우승

호주 교포인 임다미(24)가 아시아인 최초로 현지 최고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호주 더 엑스 팩터(The X Factor)'에서 우승했다.

30일 음원유통사 소니뮤직은 임다미가 지난 28일(현지시간) '엑스팩터¤그랜드 파이널'에서 자신과 함께 톱3에 오른 빅토리아주 출신 테일러 헨더슨과 뉴사우스웨일스주 캠벨타운 출신 자이 웨이포드와 경합 끝에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임다미는 머라이어 캐리의 '히어로', 뮤지컬 '드림걸스' 삽입곡 '앤드 아임 텔링 유(And I'm Telling You)', 신곡 '얼라이브' 등을 부르며 경쟁자들을 압도했다.

관련기사

임다미는 "우승하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나처럼 특별히 멋지거나 돋보이지 않는 사람들도 성공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싶다"고 말했다.

임다미는 서울에서 태어나 9세 때까지 한국에서 자랐다. 이후 부모를 따라 호주로 이민, 브리즈번에 정착했다. 임다미는 그리피스 대학에서 재즈 보컬을 전공한 뒤 브리즈번에서 피아노와 보컬 강사로 일해왔다. '다미'라는 이름으로 CCM 가수로 한국을 오가며 활약 중이기도 하다.

소니뮤직은 "지난 가을 '엑스팩터' 시작 때 임다미가 캐리의 '히어로'를 부를 것이라고 소개했을 때만 해도 심사위원들은 시큰둥했다"면서 "노래가 시작되자 분위기는 반전됐고, 관중은 열광했다. 동양인이 소화할 수 없을 거라는 자유로운 화음과 아름답고 깊이 있는 목소리가 모두를 감동시켰다"고 전했다.

영국의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로 스타덤에 오른 수전 보일(52)이 처음 등장해 노래를 불렀던 상황과 비슷하다고 임다미를 '호주판 수전 보일'이라고 칭하기도 했다.

임다미가 '엑스팩터' 결선 진출을 확정할 때 부른 아일랜드 밴드 'U2'의 '원(One)'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74만건을 기록했다.

한편, 임다미는 소니뮤직을 통해 첫 싱글 '얼라이브'를 호주와 한국 등지에 11월1일 발표한다. 이 곡과 '히어로' 등이 실린 데뷔앨범 '다미 임(Dami Im)'은 같은 달 말 국내 발매된다. 임다미는 이번 우승의 특전으로 향후 1년간 호주 전역의 주요 콘서트홀에서 공연하게 된다.

사진 임다미 우승, 소니뮤직
<동아닷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