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강원]당신의 가을은 어떤 색인가요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9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가을 축제’의 막이 올랐다. 와인과 송이, 한우 등 먹을거리 축제부터 억새꽃이 장관을 이루는 꽃의 축제, 세계의 민속춤이 모인 춤 축제도 있다. 깊어 가는 가을 정취 속에서 다양한 장르의 축제를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10월에는 개천절(3일)과 한글날(9일)이 주중에 있어 나들이하기에 어느 때보다 좋은 시기. 자 떠나자. 축제 속으로!

○ 대전

레드&화이트 10월 3∼6일 대전 푸드·와인페스티벌
레드&화이트 10월 3∼6일 대전 푸드·와인페스티벌
▽2013 대전 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10월 3∼6일 대전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 엑스포다리 일원에서 열린다. ‘와인과 동서 문화의 만남(와인! 웰빙&힐링)’을 주제로 2회째다. 페스티벌에선 세계 각국의 와인과 다채로운 음식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다. 프랑스 미국 독일 이탈리아 칠레 호주 등 20개국에서 190개 단체가 참가해 자체 생산한 와인을 선보인다.

▽세계 한민족 축전=세계 33개국에 400여 명의 재외동포가 고국을 방문해 체육 활동, 문화 체험, 관광 등을 하는 ‘세계한민족축전’ 일부 프로그램이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 주최로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대전에서 펼쳐진다. 재외동포들은 30일 한밭체육관에서 열리는 ‘세계한민족명랑운동회’에 참가하는 데 이어 다음 날 황톳길로 유명한 계족산과 국내 최초의 ‘효(孝) 테마공원’인 뿌리공원을 찾는다.

○ 충남·북

울긋불긋 오색 10월 1∼6일 천안 흥타령 춤축제
울긋불긋 오색 10월 1∼6일 천안 흥타령 춤축제
▽계룡 군(軍)문화 축제=10월 2∼6일 육·해·공군 본부가 있는 계룡시 계룡대 비상활주로 등에서 열린다. 계룡시가 주최하는 이 축제는 군악, 의장, 병영, 절도 등 군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점이 특징. 군악대의 특별 공연과 특공무술, 헌병 모터사이드카, 블랙이글 에어쇼, 거리 퍼레이드 등을 선보인다. 지상군 페스티벌(2∼6일)과 벤처 국방마트(2∼5일)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천안 흥타령 춤축제=10월 1∼6일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천안시 주최로 열린다. 축제의 주제는 ‘다 함께 흥겨운 춤을!’. 올해 10주년을 맞아 어느 때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춤 경연과 도심 한복판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퍼레이드, 국제민속춤대회 등 흥겨운 볼거리가 즐비하다.

▽청원생명축제=청원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축산물을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행사. 27일 개막해 10월 6일까지 오창읍 양청4리 송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살아 숨쉬는 청정고장 온새미로 청원’을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에서는 8개 분야 9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농축산물 판매장과 이곳에서 구입한 축산물 등을 구워 먹을 수 있는 숲 속의 셀프 식당, 생명의 쌀밥 집, 추억의 먹을거리 식당 등도 마련됐다. 입장료 전액(5000원)을 이용권으로 바꿔 축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강원

은빛 11월 3일까지 정선 민둥산 억새 축제
은빛 11월 3일까지 정선 민둥산 억새 축제
▽민둥산 억새꽃축제=27일 막이 오른 억새꽃축제가 정선군 남면 민둥산 일원에서 11월 3일까지 열린다. 민둥산 정상에서 8푼 능선까지 광활하게 펼쳐진 억새밭은 장관을 이룬다. 주말등반대회, 관광객 장기자랑, 아리랑 경창, 억새밭 작은 음악회, 억새 사진전시회가 상시 운영되고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

▽강릉 커피축제=10월 3∼6일 강릉종합체육관에서 200여 개의 커피 전문점이 참가하는 커피축제가 열린다. 100인의 로스터와 바리스타의 개막 퍼포먼스 ‘강릉커피 100인(人) 100미(味)’를 시작으로 세계의 커피 전시 체험, 커피 전문점을 찾아 가서 열리는 작은 음악회, 커피 추출 체험 등 28개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이기진·이인모·장기우 기자 doyoce@donga.com
#여행#축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