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경기중계 10보] 류현진, 병살타 3개째…6회까지 3실점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9월 12일 13시 01분


코멘트
류현진. LA다저스 홈페이지 캡쳐
류현진. LA다저스 홈페이지 캡쳐
류현진 경기중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6·LA다저스)이 시즌 14승에 도전하고 있다.

경기 전까지 시즌 13승 5패, 평균자책점 3.02를 기록중인 류현진은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홈경기에 시즌 27번째로 선발 등판했다.

0-3으로 뒤진 6회초, 류현진은 첫 타자 아론 힐에게 3루쪽 내야안타를 내줬다. 그러나 다음 타자 헤랄도 파라는 배트가 부러지면서 힘없는 2루 땅볼을 쳤고, 2루수 닉 푼토가 재빨리 힐을 태그한 뒤 1루에 송구, 이날의 3개째 병살타를 기록했다. 시즌 26개째. 야구 격언 중에는 '하루에 3개의 병살타를 치는 팀은 이길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류현진은 이어 크리스 오윙스에게 우익수 쪽 날카로운 타구를 허용했지만, 야시엘 푸이그가 그림 같은 다이빙캐치로 잡아내며 또다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다. 류현진의 6회까지 투구수는 88개다.

▷5회말 LA 다저스 공격=1안타(2루타)
1사 후 타석에 나선 핸리 라미레즈가 3루 선상을 타고나가는 2루타를 쳐냈다. 하지만 애드리안 곤잘레스가 1루 땅볼, 마이클 영이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 점수는 내지는 못했다.

▶5회초 류현진=2안타 무실점

류현진은 첫 타자 A.J.폴락에게 안타를 허용했지만, 다음 타자 윌리 블룸키스트를 병살타로 잡아냈다. 이날 2개째, 시즌 25개째 병살타.

류현진은 3번 폴 골드슈미트에 다시 유격수 옆을 빠져나가는 안타를 내줬지만, 마틴 프라도를 1루수 파울플라이로 막아냈다. 류현진은 5회까지 9피안타 3실점 1삼진으로 선방하고 있다.

▷4회말 LA 다저스 공격=2안타 무득점

0-3로 밀리고 있던 4회말, 2사 후 등장한 스킵 슈마커의 안타로 불씨가 살아났다. 이어 등장한 류현진은 깨끗한 우전 안타로 찬스를 이어갔다.

그러나 다음 타자 야시엘 푸이그가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 점수를 만회하는 데는 실패했다.

▶4회초 류현진=2안타 무실점

류현진은 아론 힐과 크리스 오윙스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 1사 1-2루의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닉 푼토가 터피 고스비쉬의 안타성 타구를 호수비, 고비를 넘겼다. 류현진은 이어진 2사 2-3루에서 투수 코빈을 투수 앞 땅볼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3회말 LA 다저스 공격=2안타 무득점

LA 다저스는 닉 푼토와 핸리 라미레즈의 연속 안타로 1사 1-2루의 찬스를 잡았다. 하지만 애드리안 곤잘레스가 삼진, 마이클 영이 3루 땅볼에 그쳐 점수를 올리는데 실패했다.

▶3회초 류현진=3자 범퇴

류현진은 3회 윌리 블룸키스트를 유격수 땅볼, 폴 골드슈미트를 3루 땅볼로 처리한 데 이어 4번 마틴 프라도 역시 2루 땅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2회말 LA 다저스 공격=1안타 2볼넷 무득점

LA 다저스는 애드리안 곤잘레스의 볼넷과 A.J.엘리스의 2루타, 스킵 슈마커의 볼넷으로 2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하지만 타석에 들어선 류현진이 유격수 땅볼에 그쳐 만회 점수를 올리지 못했다.

▶2회초 류현진=2피안타(2루타 2개) 1실점

류현진은 첫 타자 헤라르도 파라에 2루타를 허용했다. 좌익수 밴 슬라이크의 실책이 겹쳐 파라는 3루까지 진루했다. 류현진은 터피 고스비쉬에 다시금 좌측 2루타를 맞아 1실점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이어지는 애리조나의 공격을 잘 막아내 추가 실점은 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A.J.폴락을 상대로 이날의 첫 삼진을 잡아냈다.

▷1회말 LA 다저스 공격=1안타 무득점

톱타자 푸이그가 우익수 앞 안타를 치고 출루했지만, 2번 닉 푼토가 2루수 앞 병살타를 쳤다. 핸리 라미레즈도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

▶1회초 류현진=3피안타 2실점

류현진은 경기 시작하자마자 A.J.폴락과 윌리 블룸키스트, 폴 골드슈미트에 연속 3안타를 허용하며 선취점을 허용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4번 마틴 프라도를 병살타로 유도, 1점을 더 내줬지만 후속타를 잘 끊었다.

김영록 동아닷컴 기자 bread425@donga.com
류현진 경기중계 사진=LA다저스 홈페이지 캡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