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억짜리 극강 드라이브’ 람보르기니 LP700-4 로드스터 출시

  • 동아경제
  • 입력 2013년 9월 10일 13시 58분


코멘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가 10일 국내에 출시됐다.

신차는 람보르기니 최상위 모델인 아벤타도르 LP700-4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극강의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럭셔리 오픈 에어링이 조화를 이뤘다.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는 기존 아벤타도르 쿠페와 람보르기니의 패밀리 룩을 기본으로 하고 퍼포먼스와 우아한 스타일, 편리한 사용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주행감을 갖췄다.

루프부터 엔진 후드까지 흐르는 날카로운 외관 라인은 시선을 사로잡으며, 차체 중심부에는 두 짝의 6각형 모양 유리가 연결돼 12기통 엔진을 그대로 보여준다. 창문 모서리를 날카롭게 깎아 측면을 날렵하게 만들었다.

외관은 투톤으로 마감해 윈드 쉴드 필러, 루프, 리어 윈도우 끝 부분까지 고광택 블랙으로 마감했다. 특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를 위해 밝은 메탈릭 블루컬러인 아주로 세티스(Azzurro Thetis)라는 색상을 추가해 빛이 들어오는 각도에 따라서 다양한 색감을 보여준다.


인테리어 역시 최고의 오픈톱 슈퍼카 다운 모습으로 꾸몄다. 실내는 사비아 네페르툼(Sabbia Nefertem)이라는 새로운 컬러의 최고급 가죽을 사용해 수작업으로 완성했다. 이는 외장컬러 아주로 세티스와 조화를 이룬다.

탈 부착이 가능한 투피스 형태의 루프는 자체 개발해 특허를 받은 초경량 탄소섬유로 만들어 6kg이 되지 않는 무게에도 뛰어난 강성을 자랑한다. 또한 오픈톱 모델임을 감안해 탑승자 보호는 물론, 엔진 룸 내의 공기 순환 향상을 위해 리어 필러 부분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차체 뒤쪽에 위치한 윈드 쉴드와 윈드 디플렉터는 루프를 오픈하고 주행할 때 바람과 각종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기본형 휠에 비해 10kg가벼운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의 디오네(Dione) 경량 단조 알루미늄 휠을 적용했다.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는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게 극강의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초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350km/h로 쿠페 모델과 동일하다.

엔진은 기존 쿠페 모델과 동일한 6.5리터 자연흡기 V12 엔진을 장착해 700마력을 뿜어내며, 7단 ISR 변속기와 푸시로드 서스펜션 등 기존 쿠페 모델에 적용됐던 신기술을 모두 장착했다. 슈퍼카 중에서는 최초로 가변 실린더 시스템과 스톱앤드스타트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였다. 판매 가격은 약 6억 중반에서 7억 초반이다(선택사양에 따라 달라짐).

람보르기니서울 이동훈 사장은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는 슈퍼카의 모든 조건을 갖춘 LP700-4의 디자인을 더욱 극대화면서 궁극의 오픈 에어링까지 겸비한 모델”이라며 “이 차는 쿠페와 함께 국내 람보르기니 시장을 확장해나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