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경기중계 5보]류현진 세 타자 연속 K…홈런 허용후 안정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8월 14일 11시 53분


코멘트
미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괴물' 류현진(26)이 14일(한국시간) 홈구장 다저스타디움에서 뉴욕 메츠를 상대로 시즌 12승(3패·평균 자책점 2.99)에 도전한다. 시즌 23번째 선발 등판.

3회 말 현재 뉴욕 메츠 1-0 LA 다저스.

출발은 불안했다. 류현진은 1회 1사에서 2번 타자 후안 라가레스에게 좌측 담장을 살짝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몸쪽 낮은 변화구가 밋밋하게 들어갔다.

하지만 류현진은 빠르게 안정을 뒤찾았다. 2회 2사 이후 세 타자 연속 삼진을 잡는 등 공의 위력도 좋다.

상대 선발은 맷 하비(24)다. 9승 3패 평균자책점 2.09를 기록 중인 메츠의 에이스다. 팀 전력이 약해 승수가 적지만 각종 수치는 리그 최정상이다. 지난 올스타전 내셔널리그 선발 투수로 나섰다는 것이 그의 현재 위상을 말해준다.

LA 다저스는 이날 칼 크로포드와 마크 엘리스가 '밥상'을 차린다. 클린업 트리오는 아드리안 곤잘레스-야시엘 푸이그-스킵 슈마커로 짰다. 안방마님 A.J.엘리스가 6번, 이어 후안 유리베-닉 푼토-류현진이 뒤를 받친다.

▼경기상보▼
▶3회 초 류현진 투구= 2K 무실점. 누적 투구수 44개.
선두 타자 투수 맷 하비는 헛스윙 삼진 아웃. 1번 타자 에릭 영 풀 카운트에서 몸쪽 낮은 공에 스탠딩 삼진 아웃. 세 타자 연속 삼진이다. 2번 타자 후안 라가레스. 첫 타석에선 솔로 아치를 그렸으나 두 번째 타석에선 유격수 땅볼 아웃. 공수교대.

▷3회 말 LA 다저스 공격=진행 중.
▶2회 초 류현진 투구= 1볼넷 1K 무실점. 누적 투구수 31개.
5번 타자 조쉬 사틴은 3루 땅볼 아웃. 6번 타자 저스틴 터너는 2루 땅볼 아웃. 7번 타자 존 벅은 볼넷으로 출루. 8번 타자 오마 퀸타니야 삼진 아웃. 이날 류현진의 첫 탈삼진이다. 공수교대.

▷2회 말 LA 다저스 공격= 1안타 무득점.
선두 타자 야시엘 푸이그 3루 내야 안타. 5번 타자 스킵 슈마커 투수 정면 땅볼. 1(투수)-6(유격수)-3(1루수)으로 이어지는 병살타가 됐다.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6번 타자 A.J.엘리스 유격수 땅볼 아웃. 공수교대.

▶1회 초 류현진 투구=1피안타(1점 홈런) 1실점. 누적 투구수 15개.
뉴욕 메츠 1번 타자 에릭 영은 우익수 플라이 아웃. 2번 타자 후안 라가레스는 류현진의 몸쪽 공을 잡아당겨 왼쪽 담장을 살짝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3번 타자 다니엘 머피는 좌전 안타로 출루. 하지만 4번 타자 말론 버드를 3루 땅볼로 유도했다. 6-4-3 병살처리. 공수교대.

▷1회 말 LA 다저스 공격=무안타 무득점.
선두 타자 칼 크로포드 삼진 아웃. 2번 타자 마크 엘리스도 삼진 아웃. 메츠 선발 투수 맷 하비의 99마일에 이르는 빠른 공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3번 타자 아드리안 곤잘레스는 2루 땅볼 아웃. 공수교대.

<동아닷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