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쑥 올리고 싶다면 동기 부여부터! 꿈을 이루는 진로교육

  • Array
  • 입력 2013년 8월 13일 10시 22분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학생에게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 수단 ‘꿈’
- TMD 교육그룹 ‘학부모를 위한 진로교육 전국 강연콘서트’ 개최

민구와 상민이는 진로교육을 통해 꿈을 정했다. 경영컨설턴트와 외교관이 되겠다고 다짐하고 진로수업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다. 하지만 이 두 학생은 꿈을 이루기에는 너무 성적관리가 안 되어 있다.

이런 경우 부모는 아이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그냥 아이를 믿고 기다리기에는 전혀 좋아질 기미가 안보이고, 억지로 공부시키기 위해 잔소리를 늘어놓으면 역효과가 나기 마련. 큰 꿈을 품고 진로를 결정한다고 해도 계속적인 진로지도와 관리가 없다면 아이는 게을러지고 학습의욕을 잃어가며 점점 꿈과 멀어질 수도 있다.

이처럼 꿈과 현실의 갭이 클 때 부모는 답답하다. 우리 아이가 허황된 꿈만 쫓는 것이 아닌가하여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모든 학교에 진로교사가 배치되고 자유학기제가 도입되는 등의 교육정책이 급변하고 있지만 학부모들은 혼란스럽고 불안하다. 이 불안한 시대에 행복과 성공 두 마리 토끼를 잡아주기 위해 부모는 자녀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이럴 때 부모들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진로코칭에 대한 기본 지식이다. 진로가 주목받으며 가정에서의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이제 진로교육은 학부모 소양교육이라 불리고 있다.

진로코칭을 받는 대부분의 아이들은 제대로 꿈을 향해 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삶과 진로를 관리하여 공부 열정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부모가 진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있어야 한다.

제대로 된 진로수업은 지금 현재의 학교생활에 의미를 만들어주고 공부 열정을 심어주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진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진학을 위한 객관적인 수준을 먼저 확인하고 자신의 현재 수준을 비교해 보면서 그 격차를 줄이기 위해 구체적인 성적이나 학습목표를 세우는 게 최적의 전략이라고 말한다.

이처럼 전문가에게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진로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오는 9월,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진로에 대한 모든 것을 풀어주는 진로교육전문가들의 강연콘서트가 열려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TMD교육그룹에서는 학부모와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전국5대도시 ‘진로교육 강연콘서트
진로교육 부모가 답이다!’를 개최한다.

세계적 인재로 키우는 진로교육, 성적을 올려주는 진로교육, 입시에 성공하는 진로교육’이라는 3가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진로교육의 선구자로 불리는 TMD교육그룹의 고봉익 대표와 수많은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공병호자기경영아카데미 대표 공병호 소장, 대전대신고 진로교사 이진회 선생님이 참여해 진로진학교육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시원하게 밝혀준다.

<학부모를 위한 진로교육 강연콘서트>


*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 참가비 무료 / 선착순 마감

참석자 전원에게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는 진로진학전략 자료집’과 고봉익 대표의 자녀교육법 CD2set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happycoach.co.kr를 참조하면 된다. 신청 및 문의 1599-710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