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반응성교육연구소, ‘반응육아법’ 특강 개최

  • Array
  • 입력 2013년 8월 8일 15시 18분


-제2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에듀톡교실에서 8월 16일, 17일 양일에 걸쳐 강연
- 반응육아법 특강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선물도 증정!

한솔교육(대표이사 변재용) 반응성교육연구소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반응육아법’을 제2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에듀톡교실에서 8월 16일(금)과 17일(토) 오후 2시에 개최한다.

‘행복한 반응육아법’ 특강에서는 반응성교육(RT)연구소 김정미 박사가 ‘아이의 잠재력을 이끄는 반응육아법’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반응성교육(RT)은 부모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일상 중에서 아동과 효과적으로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아동의 인지, 의사소통, 사회정서 발달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다양한 고객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강연회 참석자 선착순 50분께 ‘상상아이’ 단행본 및 ‘영유아발달 체크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또한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분께 ‘마이퍼스트북룸’ 전집, ‘미술가이야기’ 세트, 구름빵손인형을 선물로 증정한다.

반응성교육연구소 한국RT센터는 부모와 아동 간의 상호작용과 RT(Responsive Teaching)이론을 근간으로 중재서비스 및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는 발달심리 전문기관이다.

한국RT센터에서는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 자녀와 갈등이 있는 부모, 자녀에게 발달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부모 등을 대상으로 부모-아이 3차원 통합 진단 및 심층 상담을 실시하고, RT 중재(상호작용 촉진) 프로그램, RT 전문가 교육,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반응육아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RT센터 홈페이지(www.rtinkorea.com)를 참조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