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보컬 유성은, 그녀의 목 관리법

  • Array
  • 입력 2013년 8월 8일 10시 53분


코멘트
오디션 프로그램 Mnet '보이스 코리아' 출신 가수 유성은이 지난달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최근 물오른 미모뿐 아니라 매력적인 보이스와 폭풍 가창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그녀의 목 관리 비법을 파헤치기 위해 유성은을 직접 만나 보았다.

유성은을 비롯한 가수들에게 목 관리는 생명과도 같다. 무대 중간 중간 가글하기, 대기실에 가습기 설치, 큰소리로 목 풀기, 무대 1~2시간 전 쪽잠 자제하기 등 목 관리 방법도 제 각각이다. 최근 서울 강남구 뮤직웍스 사무실에서 만난 유성은 역시 자신만의 목 관리로 올 여름 활동을 준비하고 있었다. 매력적이고 소울풀한 목소리로 주목 받고 있는 그녀의 목 관리 비법은 무엇일까?

유성은은 먼저 “목소리는 나만의 매력과 개성을 보여주는 소중한 존재이다.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관객들에게 들려주기 위해서는 철저한 목 관리가 필요하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무대에서의 라이브가 당장 내일모래인데 목소리가 쉬거나, 편도염이 왔을 때는 매우 난감해진다. 실제로 이번 데뷔 음반 녹음 전 여름 감기에 걸려 목 통증이 심하게 왔었다. 그럴 때마다 나는 스트렙실을 찾는다. 개인적으로 허니 앤 레몬 맛을 좋아한다. 스트렙실은 사탕처럼 녹여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통증에 빨리 작용하고 아픈 목에 직접 작용하여 통증 완화에 매우 좋다. 병원에 가지 않고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어 더욱 좋다. 목소리가 나에게 소중한 만큼 스트렙실은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소중한 소지품이자 해결사라고 할 수 있다.”고 그녀의 목 관리 비법 중 하나를 공개했다.

유성은은 체중감량 후 오디션 참가 당시보다 훨씬 예뻐진 미모로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건 미모뿐 만이 아니다. 가이드 녹음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보이스도 성숙해지고 이로써 더욱 다채로운 곡을 부를 수 있게 되었다. 그녀는 “목소리는 나에게 있어 표정이었으면 좋겠다. 표정이 밝은 사람과 함께 있으면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고, 인상 쓰고 있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기분이 우울해지듯이 감정과 기분을 듣는 이에게 표현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목소리를 내고 싶다”며 자신에게 있어 목소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성은은 최근 발매된 데뷔 앨범의 뜨거운 반응에 대해 “1년 2개월 만에 데뷔앨범을 발표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가슴이 벅차고 실감이 나지 않는다. 요즘 정말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소감을 밝히며, “다양한 색깔의 보이스를 보여주기 위해 이번 앨범에 R&B, 댄스,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담았다. 평소 가장 좋아하는 장르인 R&B 대신 팝댄스곡인 ‘Be OK’를 타이틀곡으로 선택한 것도 그 이유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남은 활동 기간 동안 철저한 목 관리와 감기 예방으로 컨디션 관리를 잘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다. 여러 장르들을 소화 흡수해서 나만의 색깔을 찾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그러기 위해서 앞으로 많은 노력들이 필요할 것이다.”며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가수로서의 최종 목표를 밝혔다. 아울러, “올 여름, 폭염과 긴 장마가 유난히 기승이다. 고온다습한 여름은 체력 소비가 크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간단한 목 관리와 온도 조절로 초기 여름 감기를 예방하기 바란다.”며 독자들의 여름철 건강 관리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유성은은 지난달 15일 데뷔 앨범 ‘Be OK’를 발매하며 현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