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슈퍼소닉’서 후배 가수들과 ‘여행을 떠나요’ 합창

  • Array
  • 입력 2013년 8월 1일 09시 36분


코멘트

오는 8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NO.1 도심형 뮤직 페스티벌 ‘슈퍼소닉 2013(이하 슈퍼소닉)’을 통해 ‘가왕’ 조용필과 후배 가수들이 만난다.

‘슈퍼소닉'의 헤드라이너인 조용필은 오는 8월 5일, ‘슈퍼소닉’ 출연 예정인 후배 가수들과 한 자리에 모여 그의 히트곡이자 ‘헬로 슈퍼소닉’ 캠페인송이 될 '여행을 떠나요'를 합창, 녹음한다.

이 자리에서 조용필은 녹음 및 이 캠페인의 총감독을 맡았으며, 후배 가수들로는 DJ DOC, DJ KOO, 바이브, HUMMING URBAN STEREO, 슈퍼키드, M.C the MAX, 황신혜밴드, 해리빅버튼, 슈가볼, 좋아서하는밴드, Lucia, 도트, 가자미소년단+신초이 등이 함께한다. 또한 조용필이 출연료를 전액 기부해 마련된 스테이지인 ‘헬로 스테이지’의 주인공으로 발탁된 신인 밴드 로열 파이럿츠와 선인장도 참여한다.

조용필과 후배 가수들이 함께 하는 ‘여행을 떠나요’는 별도의 음원으로 발매되지는 않지만, 포털사이트와 유튜브 등 온라인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배포될 계획이다. 더불어 ‘슈퍼소닉’ 페스티벌 현장에서 울려 퍼지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이다. 조용필은 음악 페스티벌 문화가 마니아들만의 축제가 아닌, 더 많고 다양한 대중들과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참여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2주 앞으로 다가온 ‘슈퍼소닉’은 올림픽 공원 내에 위치한 체조경기장의 ‘슈퍼 스테이지(Super Stage)’, 핸드볼경기장의 ‘소닉 스테이지(Sonic Stage)’ 그리고 88 잔디마당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헬로 스테이지(Hello Stage)’ 3가지 무대를 통해 수많은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종 편의시설과 즐길거리를 준비해 음악과 놀이 문화의 조화를 꾀할 계획이다.

또한 8월 14일 ‘슈퍼 스테이지(Super Stage)’에서는 어스 윈드 앤드 파이어(Earth, Wind & Fire), 펫 숍 보이즈(Pet Shop Boys)가, ‘소닉 스테이지(Sonic Stage)’에는 캐피털 시티즈(Capital Cities), 윌리 문(Willy Moon), 투 도어 시네마 클럽(Two Door Cinema Club) 등 국내외 최고 출연진들의 공연이 숨가쁘게 이어진다. 이어 ‘헬로 스테이지(Hello Stage)’에서는 도트, 선인장, 슈가볼, 스탠딩 에그, 허밍 어반 스테레오(HUMMING URBAN STEREO) 등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8월 15일 ‘슈퍼 스테이지(Super Stage)’에는 핫 쉘 레이(Hot Chelle Rae), 아지아틱스, DJ KOO, 조용필과 위대한탄생이, ‘소닉 스테이지(Sonic Stage)’에서는 버벌진트, DJ DOC, 존 레전드(John Legend)등이 관객들과 만난다. 더불어 ‘헬로 스테이지(Hello Stage)’에는 로열 파이럿츠, 좋아서하는밴드, 줄리아 하트, 10cm, Lucia, 린지 스털링(Lindsey Stirling) 등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슈퍼소닉 2013’은 국내외의 다양한 장르, 최고의 아티스트들로 구성한 라인업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또한 다양한 할인정책을 통해 타 페스티벌 대비 30% 이상 저렴한 티켓 가격으로 뮤직 페스티벌 관람의 문턱을 낮추면서 도심형 페스티벌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 할인 티켓 기준 8/14(수) 1일권 88,000원, 8/15(목) 1일권 99,000원, 양일권 160,000원. 더불어 현재 ‘삼삼오오(三三五五), 십시일반(十匙一飯)’ 패키지 할인, ‘패셔니스타’ 할인 등 특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