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4.15-4.22)

  • Array
  • 입력 2013년 4월 23일 19시 26분


코멘트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MX 플레이어 Pro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4위는 ‘MX 플레이어 Pro’. 이 앱은 다양한 코덱을 내장한 비디오 플레이어 앱이다. 대부분의 비디오 형식(avi, flv, xvid )을 재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자막 형식(smi, sub, srt )을 지원한다. 또한,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해 듀얼코어 이상 모바일 기기에서 고화질 영상을 재생해도 끊어지는 현상이 적다. 이밖에 멀티터치를 이용한 화면 크기 조절, 자막 스크롤 기능 등을 지원한다.





무한능력 눝



무료 인기 앱 19위는무한능력 눝이다. 이 앱은 SK텔레콤 ‘LTE 무한능력 눝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데이터 만들기앱이다. 사용자가 앱을 실행한 후 30초 동안 스마트폰을 돌리면 눝 포인트가 쌓인다(1 5, 빠르게 돌릴수록 더 많이 쌓임). 이렇게 얻은 눝 포인트는 월 최대 1GB까지 데이터로 전환해 사용하거나(SK텔레콤 LTE, 3G 스마트폰 사용자) 경품 이벤트 응모에 사용할 수 있다.





코코몽과응가하기



신규 유료 인기 앱 2위는코코몽과응가하기. 이 앱은 아이들이 올바른 배변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코코몽과 아로미가 등장해 배변활동을 하고, 아이들은 이를 따라 하면서 배변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밖에 대변을 의인화한 동화책, 손 씻는 방법을 담은 동영상 등이 있다.





남자 테마샵



신규 무료 인기 앱 3위는남자 테마샵이다. 이 앱은 섹시 화보, 스포츠, 자동차 등 남성용 스마트폰 테마를 제공하는 앱이다. 또한, 다양한 벨 소리, 알림음, 글씨체 등을 지원해 스마트폰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사용자가 PC로 직접 테마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카카오톡이나 SNS로 지인과 공유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English ReStart Special Package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2위는 ‘English ReStart Special Package’. 이 앱은 영어 학습용 책을 아이폰용으로 제작한 앱이다. 단순한 그림과 문장으로 구성돼, 사용자는 이를 보면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음성 재생 및 텍스트 가리기 기능을 지원해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녹음 기능이 있어 자신의 발음과 원어민 발음을 비교해가며 들을 수 있다.





No.1 돈버는앱-애드아워스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1위는 ‘No.1 돈버는앱-애드아워스. 이 앱은 사용자 잠금화면에 광고를 게시하고, 사용자는 그 대가로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앱이다. 사용자가 앱 설치 후 회원 가입만 하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매시간 적립금이 쌓인다(매시간 광고가 자동으로 바뀌기 때문). 이렇게 쌓은 적립금은 애드아워스 스토어에서 커피, 음료 등으로 교환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해 사용할 수 있다.





Puffin Web Browser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Puffin Web Browser’. 이 앱은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를 지원하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다. 에버노트, 페이스북, 번역 앱 등 다양한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웹에서 플래시 게임 등을 할 때 가상 게임 패드 및 가상 마우스를 지원한다.





더본쿠폰



신규 무료 인기 앱 4위는더본쿠폰이다. 이 앱은 더본코리아가운영하는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20여 개 브랜드 매장의 할인쿠폰을 모아놓은 앱이다. 각 매장별 메뉴 및 전국 가맹점 찾기 기능을 제공하며, 관심 매장을 설정하면 해당 매장 쿠폰이 업데이트될 때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Take It Easy'. 이 앱은 보드게임으로 잘 알려진 Take it easy를 앱으로 제작한 게임 앱이다. 6각형 모양을 나오는 순서대로 배치해 한쪽 끝에서 반대쪽 끝까지 같은 색깔의 숫자로 연결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클래식 모드, 퍼즐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며 최대 4인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앱은 유니버설 앱으로 한번 내려받으면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