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노이즈캔슬링 프리미엄 헤드폰은?

  • Array
  • 입력 2013년 4월 16일 17시 49분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헤드폰을 쓰고 음악에 심취해 있는 이들을 종종 보게 된다. 스마트폰과 같은 IT기기가 급격히 발달하면서 대중 속에 나홀로 음악을 즐기는 헤드폰 족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것은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다. 지하철과 버스 등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소음은 말할 것도 없고 승객들의 전화 소리, 시끄러운 대화 내용까지 빠짐 없이 헤드폰 속으로 들어오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은 제품 내 장착된 마이크를 통해 외부 소음을 감지하고, 그와 반대되는 신호를 재생하여 소음을 상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외부의 소음으로부터 자유롭게 음악을 재생하고, 즐길 수 있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은 특히 장기간 비행을 해야 하는 이들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비행 시 발생하는 각종 소음을 완벽히 제거함으로써 영화, 음악, 어학연습 등 다양한 음성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영국의 5대 TV 방송사인 ‘Channel 5’의 프로그램 ‘가젯쇼’(Gadget show)에서는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주제로 한 제품 비교 방송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탑 기어’의 제작자로도 유명한 ‘존 벤틀리’가 진행하는 가젯쇼는 IT 제품의 리뷰 및 뉴스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신력 있는 평가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이날 가젯쇼에서 유명 노이즈캔슬링 프리미엄 헤드폰 3개를 비교 실험했다. 이 방송에서 페니왕 3003오버이어 ANC 모델은 베이스 부스트와 노이즈캔슬링 두가지 기능을 버튼으로 구분하여 사용 환경을 최대한 배려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또 페니왕 헤드폰은 배터리가 소진되어도 제품의 기능을 제외한 기본출력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어 효율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페니왕 3003 오버이어 ANC는 온라인 레즈락몰과 아이팟몰, 오프라인에서는 프리스비, 컨시어지, 에이샵, 교보문고 핫트랙스, 이소리세상, 롯데 인천공항 면세점, 롯데인터넷면세점, 롯데호텔 로비점, 전국 각지의 유명 백화점 등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