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다저스 류현진, 통산 100승 눈앞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4월 14일 11시 49분


코멘트
LA다저스 왼손 투수 류현진(26)이 한·미 통산 100승 달성을 눈앞에 뒀다. 류현진은 3회초 2루타로 메이저리그 진출 후 첫 안타를 신고하는 등 공수에서 맹활약했다.

류현진은 1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삼진 9개를 솎아내며 1점만 주는 등 역투했다.

류현진은 전날까지 팀 타율 0.272를 기록해 내셔널리그 2위를 달린 애리조나 타선을 산발 6안타 1점으로 묶고 6-1로 앞선 7회 시작과 함께 안타 2개를 맞고 무사 1,2루에서 마운드를 로날드 벨리사리오에게 넘겼다.

벨리사리오가 적시타를 맞고 주자 2명을 모두 홈으로 보내 류현진의 실점과 자책점은 3점으로 늘었다.

다저스는 8회 현재 6-3으로 앞서 있다. 류현진은 이대로 경기가 끝나면 8일 피츠버그를 제물로 메이저리그 첫 승리를 거둔 이래 2승째를 수확한다.

지난해까지 한국에서 7년간 통산 98승(52패)을 올린 그는 개인 통산 100승 고지를 밟게 되는 셈이다.

최근 콜로라도 로키스에서 이적한 베테랑 포수 라몬 에르난데스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류현진은 1회부터 힘을 앞세운 직구를 주로 던졌다. 이날 우타자 바깥쪽과 스트라이크 존 낮은 쪽에 꽉찬 직구를 잇달아 꽂는 등 호투했다.

첫 타자 A.J. 폴락에게 오른손 타자 바깥쪽에 낮게 떨어지는 슬라이더를 던져 삼진을 낚고 산뜻하게 출발한 류현진은 헤라르도 파라, 마르틴 프라도 두 타자를 각각 2루수 땅볼, 중견수 뜬공으로 잡고 이닝을 마쳤다.

2회 선두 타자로 나온 4번 폴 골드슈미트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지만 삼진 2개 포함, 후속 세 타자를 범타로 처리한 류현진은 3회 아웃카운트 3개를 모두 삼진으로 채우고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순조롭게 경기를 이어가던 4회 류현진은 고비를 맞았다.

1사 후 골드슈미트에게 중견수 펜스 상단을 때리는 큼지막한 2루타를 내준 뒤 미겔 몬테로를 볼넷을 보내 1,2루 위기에 놓인 것. 하지만 류현진은 침착하게 후속 타자를 좌익수 뜬공을 삼진으로 잡고 한숨을 돌렸다.

호투하던 류현진은 5회 아쉽게 폭투로 실점의 빌미를 줬다.

선두 클리프 페닝턴을 우전 안타로 내보낸 그는 후속 타자 타석 때 폭투를 범해무사 2루에 몰렸다. 애리조나는 보내기 번트에 이은 내야 땅볼로 류현진에게서 첫 점수를 빼앗았다.

6회 타선이 3점을 벌어줘 6-1로 앞서가자 자신감을 완전히 찾은 류현진은 6회말 프라도-골드슈미트-몬테로 세 타자를 삼진 2개 포함 범타로 처리했다.

한편,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3경기 출전 만에 첫 안타를 터뜨리는 등 3타수 3안타를 기록해 한국 팬들을 흥분 시켰다.

그는 0-0이던 3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오른쪽 타석에 들어서 애리조나 선발이언 케네디의 바깥쪽 직구(시속 150㎞)를 밀어 쳐 우익수 키를 훌쩍 넘기는 2루타를 때렸다.

3경기에서 다섯 번째 타석 만에 친 안타가 직선타로 쭉쭉 뻗어 전진 수비하던 파라를 넘겨 펜스를 원 바운드로 맞힌 시원한 장타였다.

후속타 불발로 득점에 이르지 못한 류현진은 1-0으로 앞선 5회 선두 타자로 나와 다시 케네디의 직구(143㎞)를 받아쳐 깨끗한 중전 안타로 1루를 밟았다.

크로퍼드의 내야 땅볼로 류현진은 2루에서 잡혔으나, 다저스는 계속된 1사 1루에서 스킵 슈마커의 좌월 2루타, 앤드리 이시어의 적시타로 2점을 얻었다.

류현진은 3-1이던 6회 2사 주자 없는 타석에서도 케네디의 바깥쪽 직구(146㎞)를 결대로 밀어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날렸다.

크로퍼드의 2루타로 3루에 안착한 류현진은 2사 만루에서 터진 맷 켐프의 2타점 좌전 적시타 때 마침내 홈을 밟았다.

<동아닷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